나뮤탐구생활② 팬들이 묻는다, 인간 나인뮤지스의 진짜 모습 (인터뷰)

박수정 2015. 2. 23. 11: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인뮤지스

나인뮤지스 팬들, 마인에게 물었다. 나인뮤지스에 대한 진짜 궁금증은 무엇인지. 어느 시인의 시처럼 '그냥 좋은 것이 가장 좋은 것'일 수 있지만, 한 달 사이에도 수많은 아이돌이 쏟아져 나오는 가요계에서 '그냥'이란 이유는 힘을 잃기에 십상이다. 팬들은 스타의 일거수일투족, 모든 것에 관심을 쏟는다. 많이 아는 만큼 호기심도 많다. 팬들에게 '내 가수'에 관한 궁금증을 묻는 건 그 가수에 대한 호기심을 해결할 수 가장 빠른 지름길일 수 있다. 마인의 질문을 바탕으로 나인뮤지스에게 직접 물었다.

나인뮤지스는 최근 새 미니 앨범 '드라마'를 발표하고 활발한 활동 중이다. 13개월 만에 돌아온 나인뮤지스는 새 멤버 소진과 금조를 영입했다. '드라마'는 7~80년대를 연상시키는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어우러지는 중독성 강한 레트로 펑키 스타일의 곡으로, 가장 친한 친구와 한 남자를 사랑하게 되는 드라마에서나 일어날 법한 사랑이야기를 담았다. 이유애린과 성아의 쫄깃한 랩과 나인뮤지스의 탄탄한 보컬라인 현아-경리-혜미-금조의 섹시함이 듬뿍 묻어나는 매력 있는 음색이 돋보인다. 나인뮤지스는 '드라마' 데뷔 이후 최고의 성적을 보이면서 상승세를 타고 있다.

* '팬들이 묻는다, 나인뮤지스'에 등장하는 질문은 지난 11~12일 기자의 개인 트위터를 통해 서면으로 받은 내용을 선별해 구성했습니다. 이번 편은 걸그룹이 아닌 나인뮤지스의 인간적인 면모를 볼 수 있는 답변들입니다.

Q. 막내 금조가 보는 나인뮤지스 내 권력 서열을 말해주세요!금조 :아… 음… 먼저 현아 언니가 언니답게 리드하고 많이 해주시는 것 같아. 2위는 이유애린 언니. 3위는 혜미 언니, 4위는 민하 언니, 5위 경리 언니… 아 그럼 성아 언니가 제일 밑인 거예요? 소진 언니는 저랑 같죠. 성아 언니가 제일 밑인 이유는.. 음… 현아 :아마 성아가 부드럽게 대해 줘서 그런 거일 거예요. 금조 :네, 맞아요!

Q. 현아가 쉬는 동안 주량이 늘었다던데 지금 멤버들의 주량이 어느 정도 인가요?현아 :다시 줄었어요. 진짜 줄었어요. 얼마 전에 맥주 한 캔을 마셨는데 그 다음 날 너무 힘들었어요. 경리 :한창 늘었을 때 병맥주 7병을 마셨어요! 최근에 먹었을 때는 한 병 먹고도 조금씩 오르더라고요.

Q. 멤버 중에 누가 제일 술을 잘 마시나요?멤버들 :민하가 좀 센 것 같아요. 민하 :요즘 자주 안 마셔서.. 세기보다는 제정신을 차릴려고 해요. 소주 2병 정도?

Q. 주사가 제일 특이한 사람은 누구인가요?민하 :주사 부릴 정도로 마시지 않아서.. 현아 :민하는 자기도 못 챙기면서 남을 그렇게 챙겨요. 혜미 :자기도 비틀비틀거리면서 "언니, 가방 챙겨~" 이유애린 :그러고 엄청 웃어요. 민하 :잃어버리면 안된다는 그런 생각을 갖고 있어요. 혜미 :또, 그 날에 꽂혀있던 것에 엄청 꽂혀요. 한창 게임을 시작할 때였는데 쌀을 재배하는 게임이었어요. 시간을 기다렸다가 재배해야 하는데 얘가 취한 상태여서도 쌀 썩는다며 쌀쌀 외쳤어요. 하하.

'야만TV'에서 선보인 소진의 막춤

Q. Mnet '야만TV'에서 소진의 막춤이 정말 웃겼어요. 실제 소진도 그런 막춤처럼 밝은 성격인가요?소진 :실제로는 소극적으로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어요. 신날 때는 막 그래요. 혜미 :소진이의 지금 모습은 진짜 실제의 20분의 1도 안 보여준 것이에요. 같이 노는 친구 무리 중에 제일 엽기적이고, 제일 프리해요. 현아 :그런 모습이 얼핏얼핏 보이는데 얼른 봤으면 좋겠어요. 그런데 금조 때문에 소진이가 많이 운다는 소문을 들었어요.

Q. 아 맞다. 둘이 같이 살죠. 잘 맞아요?소진, 금조 :네! 현아 :거짓말 하지마! 맞지 않는 부분 이야기해봐. 소진 :아, 제가 환공포증이 있고, 몸에 소름도 잘 나고 놀라기도 잘 놀라요. 그런데 금조가 놀라게 하는 것을 좋아하는 스타일이에요. 그런 걸 세 번을 당했는데 네 번째 때 울었어요. 숙소 들어가는 길에 샴푸를 사서 들어가는데 금조가 갑자기 놀래어서 샴푸를 던져 샴푸가 터진 적이 있어요.

Q. 하하. 금조는 소진이 어때요?금조 :저는 다 좋은데 같이 살아봐서 알게 된 것은 소진 언니가 자다가 깨서 이상한 소리를 해요. 꿈에 있었던 일을 말해요. 갑자기 깨서 "금조야, 바나나 먹었어?" 하하하.

Q. 나인뮤지스는 숙소 생활을 하지 않잖아요. 숙소 생활을 한다면 룸메이트하고 싶은 멤버가 있나요?민하 :그냥 각자 사는 게 가장 좋은 거 같아요. 일동 :하하하 민하 :그중에서 저는 혜미요. 저희가 호텔에서 같은 방을 오래 썼는데 우리만의 패턴이 있어요. 규칙이 생겨서 뭔가 말하지 않아도 정돈돼 있어요. 그런데 혜미가 요즘 집을 안 치운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현아 :저는 그냥 혼자요. 제가 혼자 살다 보니까 어지럽혀 있으면 청소를 바로바로 해야 해요. 민하 :가장 하기 싫은 사람 꼽는 게 더 빠를 것 같아. 경리 :저는 혜미. 뭔가 얘랑 좀 더 잘 맞을 것 같아요. 혼자 오래 살아서 착착 잘 치우고. 성아 :저는 가족이랑 살고 있어서 그냥 혼자 살아보고 싶어요.

Q. 나인뮤지스의 노래방 18번은 무엇인가요?혜미 :친구들이랑 가면 꼭 우리 노래를 시켜요. 그런데 우리가 사람이 8~9명 노래인데 혼자하면 힘들어요. 내 노래니까 잘 불러주고 싶은데 생각보다 엄청 높고, 랩도 하고 그러다보니 힘들더라고요. 그 중에서 '와일드'를 가장 잘 불러요. 소진 :혜미 말대로 그 무리에 쥬얼리 세미 언니도 있어서 쥬얼리 노래랑 나인뮤지스 노래를 막 부르다 맨 마지막에는 빅뱅 '판타스틱 베이비'를 불러요. 마무리로 장식해요. 혜미 :거의 콘서트장에서 뛰는 것처럼 재미있게 놀아요. 금조 :친구들이랑 가면 친구들이 불러달라는 노래를 많이 불러요. 평소 좋아하는 노래를 연습실에서 하도 많이 부르니까요. 성아 :행사비는 받니? 저는 기분 따라 조금 다른 것 같아요. 발라드 부를 때도 있고, 윤미래 선배님의 노래를 많이 불러요. 이유애린 :저는 스페이스A '섹시한 남자'. 민하 :노래방을 잘 안가서 생각해봐야겠어요. 경리 :저는 주 '나쁜 남자'! 쏟아내는 것을 좋아해요. 현아 :노래방에 가면 온갖 종류의 노래를 다 불러요. 요즘 부르고 싶은 인디 노래들이 많은데 노래방에서 못 부르는 게 아쉬워요. 등록이 안 돼 있나 봐요…

나인뮤지스 노래방 리얼리티를 보고 싶습니다.

Q. 나인뮤지스 전곡 통틀어서 가장 좋아하는 노래는?민하, 경리, 이유애린 :'사는 사람' 혜미, 성아, 현아 :'라스트씬(Last Scene)' 소진 :'9월 17일' 금조 :'라스트씬', '넌 뭐니', '사는 사람'

Q. 자신의 별명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민하 :밥민하 혜미 :표아카 경리 :갱이 성아 :피지섹시걸 이유애린 :이유애기 문현아 :Moon위기 소진 :아공소(아기공룡소진). 공룡이지만.. 그래도 아기공룡이라고 해주시는 게 어디예요. 반오십인데.. 감사합니다..♥ 금조 :별명은 지어주신 게 아기금조밖에 없어서.. 친구들이 지어준 별명 중엔 햄버금조라는 게 있는데 입에 착 붙어서 좋아해요. 햄버거를 워낙 좋아해서요!

Q. 자신이 출연하고 싶은 예능은?민하 :'런닝맨' 혜미 :'무한도전' 경리 :'마녀사냥' 성아 :'룸메이트' 이유애린 :'런닝맨' 소진 :'런닝맨', '1박2일', '룸메이트'.. 사실 뭐든 열심히 할 수 있어요! 금조 :'라디오스타' 현아 :저는 예능 말고 '세계는 지금', '걸어서 세계속으로'. 이거 꼭 써주셔야 해요!

도움 주신 분들lau, 슈퍼갱, Brilliant Moon, 이름, 밥조금조, 표혜미보호자, 홍승진짱짱12, 블루마운틴, 도캉, so나뮤, 마이너, 타임리스포갱, 지나가던마인1, 경리경리한 경리여덕, 이한솔, 0403, 갱리여팬, 박뱅뇨, 밀크쪼꼬릿, 소지니스, 박노, 라임버블스노우, 내가 마인이 된 이유애린때문이다, 첨, nm_sarang, 당신이조아요, 박원민, 박마인, 갱 곁에

익명을 요청하신 분들을 분들을 포함해 약 65명의 마인이 참여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뮤탐구생활① 팬들이 묻는다, 걸그룹 나인뮤지스의 진짜 모습 (인터뷰)

나뮤탐구생활③ 팬들이 말한다, 나인뮤지스의 매력 - 그룹 편

나뮤탐구생활④ 팬들이 말한다, 나인뮤지스의 매력 - 멤버 편

글. 박수정 soverus@tenasia.co.kr사진제공. 스타제국, Mnet '야만TV' 캡처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