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픽] 박태환 도핑과 슈틸리케 신드롬

오인수 입력 2015. 1. 28. 15:12 수정 2015. 1. 28. 15: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연 : 하재근 문화평론가>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스타인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 도핑테스트에서 양성 판정을 받아 곤혹을 겪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충격을 받은 네티즌들의 반응 또한 엇갈리고 있습니다.

한편 개그맨 김준호 씨는 '먹튀논란'에 휩싸였는데요.

자세한 내용들 하재근 평론가와 함께 짚어봅니다.

<질문 1> 박태환 선수, 도핑검사 결과 양성으로 나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아시안 게임 직전 금지 약물인 '네비도'를 맞은 것이 확인이 됐습니다. 네비도는 어떤 약물이며 현재 박태환 측과 병원 측은 어떤 입장을 내세우고 있나요?

<질문 2> 박태환 측은 현재 병원 원장을 상해 혐의로 고소한 상태인데요. 의사의 혐의가 인정된다고 해도 박태환 선수의 이미지에 에는 치명적인 타격을 입은 것으로 보입니다. 왜 박태환 측은 몇 차례나 주사 맞으면서 의심을 안 했을까요?

<질문 3> 대한수영연맹, 책임론 피해가지 못할 것 같아요? 국제수영연맹은 11월 대한수영연맹에 결과를 통보했다고 하는데 대한수영연 맹은 2개월이 지나도록 후속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해요?

<질문 4> 대한민국 최고의 스포츠 스타의 위기 소식에 팬들도 충격이 클 듯합니다. 네티즌 반응들 어떻습니까?

<질문 5> 화제를 바꿔볼게요. 27년 만의 아시안컵 결승진출로 슈틸리케 감독 열풍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번 현상의 이유 어떻게 봐야 할까요? 새로운 별명까지 붙여지고 있다고 해요?

<질문 6> 슈틸리케 감독의 인기는 단순히 축구 성적 때문이 아닌 것 닽아요. 슈틸리케의 리더십도 조명을 받고 있는데요?

<질문 7> 이번 슈틸리케 감독의 열풍으로 거스 히딩크 감독도 다시 회자되고 있습니다. 히딩크와 슈틸리케의 공통점과 차이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질문 8> 코코엔터테인먼트가 폐업을 결정한 가운데 개그맨 김대희 씨가 새로운 엔터테인먼트를 창설했어요. 그런데 이 과정에서 김준호 씨가 무책임한 출구전략을 모색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제기되고 있어요? 구체적으로 무엇이 문제가 되고 있나요.

<질문 8-1> 개그맨 최대 기획사였던만큼 사태 수습이 잘 되어야 할 것 같아 보여요. 그래야 제2의 코코사태를 막을 수 있지 않을까요?

<질문 9>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연예인들에게 광고주의 손해를 물어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결이 잇달아 나왔습니다. 이미지 실추로 인한 활동 제약에 모델료까지 토해내야 하는 연예인들. 행동거지를 더욱 조심해야 할 듯해요?

<질문 10> 물의 빚은 연예인이 많아져서일까요. 광고 계약서의 내용 또한 더 치밀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보다 조항이 다양해졌고 책임에 대한 조항이 특히 강조되는 경향이 크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계약을 앞두고 양측의 줄다리기가 팽팽하다고 해요?

네. 오늘말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지금까지 하재근 문화평론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뉴스초점]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

(끝)

▶ 뉴스를 보고, 여론이 궁금할 때 - 뉴스와 폴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