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 지킬 나' 작가 이충호 "킬미힐미, 아이디어 도둑질했다"
[스포츠월드] '하이드 지킬 나' 작가 이충호 "킬미힐미, 아이디어 도둑질했다!"
이충호 킬미힐미 지성 저격 "아이디어 도둑질한 드라마에 출연"SBS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원작 웹툰 작가 이충호가MBC드라마 '킬미, 힐미'에 대해 '아이디어 도둑질'이라고 비판한 가운데, '하이드 지킬, 나'제작사가 공식입장을 밝혔다.
지난 22일SBS새 수목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 제작사 측은 "이미 '하이드 지킬, 나' 방송이 시작됐다. '킬미힐미'와 소재적인 측면에서는 겹칠 수 있으나 드라마가 진행되다 보면 각자 색깔이 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 두 드라마를 응원하는 입장에 있었기에 이번 일에 대해 당황스러운 부분이 없지 않다"고 말했다.
앞서 이충호는 지난 2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MBC수목드라마 '킬미 힐미'에 대해 "아이디어를 도둑질한 드라마"라고 비난했다.
이충호 작가는 "이런. 당당한 걸 보니 아직 모르는구나. 곧 알려줄게. 본인이 도둑질한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다는 사실을"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앞서 이충호 작가는 20일에도 '킬미 힐미'가 '하이드 지킬, 나'를 표절했다고 주장했다.
이충호 작가는 "다중인격장애를 겪는 남자의 인격(하이드)과 여자가 사랑에 빠지는 로맨틱코미디는 내가 2011년에 그린 '지킬박사는 하이드씨'가 시작이다. 사회 현상으로 포장하지 마라. 그저 아이디어 도둑질일 뿐이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킬미 힐미'의 제작사 측은 "우리 드라마는 작년 1월에 론칭됐고, 작년 가을 쯤 '하이드 지킬, 나'라는 드라마가 나온다는 이야기를 들은 후에야 원작 웹툰의 존재도 알았다"며 "'킬미, 힐미'를 기획하면서 향후 타 드라마와 소재 상 겹치는 일을 미리 우려했기 때문에 진수완 작가의 차기작이 다중인격의 남자와 여자의 로맨틱 코미디가 될 것이라는 정보를 일찌감치 공개했다"고 밝혔다.
한편,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와 '킬미힐미'는 다중인격인 해리성장애를 소재로 동 시간대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며 시청률 경쟁에 나선다.
'하이드 지킬 나' 작가 이충호 "킬미힐미, 아이디어 도둑질했다!" '하이드 지킬 나' 작가 이충호 "킬미힐미, 아이디어 도둑질했다!"
온라인 뉴스팀 ▶어제 뭐 봤니?▶HOT포토▶헉!이런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냥 못 보겠다”…백종원, ‘90도 사과’ 뒤 곧장 달려간 이곳
- “보기 싫어!” 이재명 얼굴 친 이재민…지지자들, 기부 ‘취소’ 행렬
- 아빠 유전자 5% + 엄마 미모 몰빵…개그맨 오지헌 딸들 ‘믿기지 않는 외모’
- 전남편 15억 빚 갚는 중…61세 박해미 세 번째 결혼? 상대 누군가 했더니
- 방송서 속옷까지 벗었다... “정자 1억 개” ‘54세’ 男개그맨 정체
- “요즘 女공무원 너무 많아…산불 투입 어렵지” 울산시장 발언 논란
- "남자한테 참 안 좋은데~"… 우리도 모르게 섭취하고 있는 '이것' [수민이가 궁금해요]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
- 예비신랑과 성관계 2번 만에 성병 감염…“지금도 손이 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