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선 아파트 주민, '난방량 0' 해명.."사용 안했다"

2014. 9. 29. 21: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부선 아파트 주민, '난방량 0' 해명…"사용 안했다"

'김부선' '김부선 아파트'

'리얼스토리 눈'이 배우 김부선 아파트 난방비 의혹을 보도했습니다.

29일 방송된 MBC '리얼스토리 눈'에서는 배우 김부선이 거주 중인 서울 옥수동 한 아파트의 난방비 0원 의혹에 대해 다뤘습니다.

이날 김부선 아파트 전 부녀회장은 "갑자기 누군가 밀치고 들어오면서 날 치는데 그게 바로 김부선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김부선은 지난 26일 기자회견을 통해 "지금 인터뷰에 응하는 사람들은 난방비를 내지 않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한다"고 반박한 바 있습니다.

128여 세대 중 300건 난방기 계량이 0으로 나온 한 집에선 "2008년 10월 1일에 이웃집 안방 천장이 누수가 됐다. 그럼 우리 집으로 누수가 영향을 미친다"며 목돈이 드는 공사를 미루고 전기 용품을 이용해 겨울을 났다고 해명했습니다.

이 주민은 누수가 걱정돼 개별 난방을 사용하지 않았고, 동절기 전기 사용량이 평소 4배 이상이 나왔다는 증빙 서류를 첨부했습니다. 또 다른 주민은 "세대 난방비가 있고 공동난방비, 세대난방비, 급탕비가 있는데 단지 세대 난방비가 0이라는 이유로 도둑 취급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개별 난방량이 0이 나온 줄도 몰랐다는 한 노부부는 평소 전기 돌침대로 난방을 하고 개별난방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관리실 특혜는 커녕 멀쩡한 열량계를 바꾼다고 해서 개별난방 사용을 안 했다는 주민도 있었습니다. 또다른 주민은 7회 정도 난방량 0이 나온 이유로 세가 나가질 않은 상태서 빈집에 이사를 왔다고 밝혔습니다.

성동경찰서 수사과장은 "인위적으로 조작을 한 것인지 아니면 정말 사용을 안 한 것인지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놓고 조사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부선' '김부선 아파트' '김부선' '김부선 아파트' '김부선' '김부선 아파트'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