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SM 4인조 신인 걸그룹, 다음달 전격 데뷔. 소녀시대와 f(x)의 중간 콘셉트

이정혁 2014. 7. 22. 08: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슬기

아이린

웬디

국내 최대의 가요 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다음달 신인 걸그룹을 전격 데뷔시킨다.

그동안 새로운 걸그룹의 데뷔 시기를 두고 고심을 계속해오던 SM은 최근 내부 회의를 통해 다음달로 시기를 최종 확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SM이 신인을 데뷔 시키는 것은 지난 2012년 4월 지금은 '대세돌'이 된 엑소 이후 2년 4개월 만이다. 특히 걸그룹 데뷔는 지난 2009년 9월 에프엑스 이후 무려 6년 만이다.

새롭게 데뷔를 하는 걸그룹은 4인조다. 기존에 활동 중인 소녀시대의 9인조, 에프엑스의 5인조와 멤버 수에서 차이를 뒀으며, 지난 2009년 사실상 활동을 중단한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이후 처음으로 4인조 걸그룹이 SM에서 활동하게 되는 것.

멤버 구성은 SM의 프리데뷔팀으로 신개념 예비스타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는 'SM루키즈'를 통해 소개됐던 주인공들이 주축을 이룬다.

첫번째 멤버는 1994년 생인 보컬 슬기로 기타 연주와 일본어에 능통하다. 이어 1991년 생인 래퍼 아이린이 멤버로 발탁됐고, 캐나다 토론토 출신으로 드라마 '미미' OST '슬픔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를 부른 웬디가 메인 보컬로 참여한다.

끝으로 아직 SM루키즈를 통해 공개되지 않은 한 명이 합류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멤버는 현재 고등학교 3학년으로 배우 김유정을 닮은 외모에 넘치는 끼를 자랑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멤버들의 스타성은 이미 온라인을 통해 입증된 사실. 최근에 슬기와 아이린은 S.E.S.의 '비 내츄럴(be natural)'을 부른 영상을 공개했는데, 이 영상은 공개 사흘만에 조회수 36만건을 돌파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의 K-POP 팬들의 반응이 뜨거워 신인 걸그룹에 대한 기대를 더욱 크게 하고 있다.

SM이 신인 걸그룹을 전격 데뷔시키기로 한 만큼 8월 가요계에는 다시 한번 뜨거워지게 됐다. 앞서 SM이 데뷔시킨 엑소가 불과 2년만에 국내는 물론 아시아 최고의 그룹으로 성장한 것처럼, 신인 걸그룹 역시 단기간에 최고의 걸그룹으로 커나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특히 이들이 어떤 음악과 안무, 무대 의상을 들고 나오느냐는 향후 K-POP의 흐름에도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현재까지 알려진바로는 소녀시대의 대중성과 에프엑스의 실험성 중간 정도의 콘셉트를 선보일 것으로 전해졌다. 소녀시대가 향후 1~2년간은 인기 행진을 이어갈 것인만큼 콘셉트에 있어 신인 걸그룹과의 간섭 효과를 피하는 동시에 에프엑스와도 차별화를 꾀해 자연스럽게 세대 교체를 준비한다는 의도다.

실제로 엑소가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와 겹치지 않는 콘셉트로 새로운 팬덤을 만들어갔던 것과 같이 신인 걸그룹 역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가능성이 크다.

한편 SM의 신인 걸그룹은 타이틀곡과 안무 그리고 기본적인 콘셉트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컴백 준비에 돌입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에프엑스

소녀시대

지붕 뚫고 침실로 떨어진 말레이 항공 시신 '참혹'

농구선수 정상헌, 쌍둥이 처형 살해 암매장 '충격'

신애라 "차인표, 애처가 넘은 집착남…최수종 부러워" 폭탄발언

日포르노배우 아오이 츠카사 부천 레드카펫 '복숭아 미모'

스페인서 커플 2쌍, 주차장 노상서 성행위 영상 논란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군도' 강동원, 스페인의 열정을 담은 스페셜 화보 공개~

여성들의 고민! '가슴'사이즈 업(UP)시키는 새로운 방법~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