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만원 경찰 내사 보도 공식입장, "매체-경찰 소송할것"

이소연 뷰티한국 기자 입력 2014. 4. 23. 22:13 수정 2014. 4. 23. 22: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만원 경찰 내사 보도 공식 입장 발표, "소송할 것"

[뷰티한국] 지만원 경찰 내사 보도에 대해 지만원이 입장을 밝혔다.

지만원 경찰 내사 소식은 23일 언론을 통해 공개됐다. 보수논객 지만원은 경찰 내사 소식을 전한 언론과 경찰에 대해 "소송하겠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지만원은 23일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 시스템클럽에 '내사한다 보도한 매체 및 경찰, 내가 소송한다'는 글을 게재했다.

지만원은 "'경찰이 지만원을 내사하기로 했다'는 언론들과 그것을 언론에 말해준 경찰, 내가 소송할 것이다. 이 기사들이 나가자 일가친척들과 지인들이 걱정을 많이 한다. 이는 엄청난 피해"라며 "형사소송은 해봐야 소용없고 곧장 민사로 소송할 것"이라 말했다.

지만원은 "(경찰) 내사를 받으려면 내게 확실한 혐의가 있어야 하나 내 글 어디에도 내사 받을만한 글이 없다. 나는 내 글에서 빨갱이들이 획책할 수 있는 음모를 폭로했지 희생자나 유가족들을 비하한 바 없다. 그런데 무슨 내사를 받는다는 말인가?"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 설사 내가 내사를 받을 혐의를 저질러 내사를 받는다 해도 이를 공개하는 것은 위법이고 해악이다. 이에 대해 단단히 소송을 제기할 것"이라 덧붙였다.

지만원은 "이는 내 입을 막으려는 협박이고 명예훼손이다. 이를 이용해 네티즌들에 지만원의 글이 불온적인 글이니 동요되지 말라는 메시지를 주기 위한 심리전이기도 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지만원은 22일 시스템클럽에 '박근혜, 정신 바짝 차려야'라는 글을 공개한 후 논란에 휘말렸다. 지만원은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처하는 박근혜 대통령의 리더십의 위기를 지적했다.

지만원은 또 "'무능한 박근혜 퇴진'과 아울러 국가를 전복하기 위한 봉기가 바로 북한의 코앞에서 벌어질 모양이다. 매우 위험한 도박인 것이다. 시체장사에 한두 번 당해봤는가? 세월호 참사는 이를 위한 거대한 불쏘시개다. 선장과 선원들의 당당함을 보면서 그리고 마치 사전 훈련이라도 받은 것처럼 일사불란하게 묵비권을 행사하는 것을 보면서 느끼는 것이 없는가?"라고 설명했다.

이소연 뷰티한국 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