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J, 日에이벡스와 분쟁 종료..일본 활동 길 열려

2014. 2. 16. 12: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그룹 JYJ(김재중, 박유천, 김준수)가 전 일본 매니지먼트사인 에이벡스(AVEX)와 4년 만에 법적 분쟁을 종료했다.

JYJ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이하 씨제스)는 16일 홈페이지를 통해 "씨제스(JYJ)와 에이벡스는 지금까지 발생한 모든 법적인 분쟁을 종료하는 것에 합의했다. 씨제스(JYJ)와 에이벡스는 향후 양자의 활동에 일절 간섭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JYJ는 지난 2009년 10월 법원으로부터 전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낸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이 받아들여진 후 새 소속사 씨제스를 통해 2010년 2월 에이벡스와 일본 활동에 대한 전속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활동 범위와 관련해 양측의 의견이 충돌되자 에이벡스는 2010년 9월 일방적인 계약 중지를 통보했고 씨제스는 에이벡스에 전속계약해지를 통지하고 일본에서 독자적인 활동을 진행했다.

그 후 에이벡스가 JYJ에 대한 일본 내 독점 매니지먼트 권한을 주장하자 JYJ 측은 일본 법원에 방해행위 금지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진행했다. 지난해 1월 동경지방재판소는 에이벡스에 JYJ의 일본 내 독점 매니지먼트권을 주장하는 등의 행위를 금지하고 씨제스에 약 6억6천만 엔(당시 환율로 한화 약 78억 원)의 손해배상금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그러나 에이벡스가 항소했고 결국 동경고등재판소의 적극적인 중재로 이번 합의를 이끌어냈다.

씨제스 백창주 대표는 "일본 사법부가 JYJ의 일본 활동을 보장하는 내용의 1심 판결과 2심 합의를 이끌어준 것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합의로 일본 활동과 관련된 모든 분쟁을 마무리 짓게 됐다. 이제 JYJ의 일본 활동이 법적으로도 보장된 만큼 앞으로 일본 팬들을 더 자주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mimi@yna.co.kr

서울역 고가서 40대 시너뿌리고 시위하다 화상(종합2보)
베를린영화제 황금곰상에 중국 영화 '백일염화'(종합2보)
당국 "영업정지 카드사 모집인 생계 보장"
<올림픽> 스켈레톤 신성 윤성빈 '평창, 보고있나!'
국제신용평가사들, 국내 대기업 신용등급 잇따라 내려

▶댓글보다 재밌는 설문조사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