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희' 강경옥 작가 "'별그대'로 홍보? 미스터블루 잘못" (인터뷰)

2014. 2. 5. 17: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스타 김나영 기자] '설희' 만화가 강경옥이 SBS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를 만화 홍보에 사용했다는 내용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5일 오후 강경옥 만화가는 MBN스타와의 통화에서 "에이전시가 내용증명을 받기 전, 만화 사이트인 미스터블루에 홍보글을 내리라고 조치를 취했다. '별그대'의 홍보글을 사용한 것은 미스터블루 단 한 군데 뿐이고, 이 부분은 만화사이트가 잘못한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에이전시는 만화 홍보글을 제시하지 않는다. 네이버와 다음 등 8~10개 사이트에 원고를 제공하는 일을 할 뿐이다. 미스터블루를 뺀 어느 곳에서도 '별그대' 연관된 홍보를 하지 않았다. 미스터블루는 우리한테 묻지도 않고 그런 글을 작성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강경옥 만화가는 "나도 어제 안부게시판에 '미스터블루에서 '별그대'를 사용해 홍보한다'라는 글을 보고 알게 됐다. 이러면 안되겠다 싶었고 같은 시기에 에이전시도 이 사실을 알고 미스터블루에 이야기해 홍보글을 내리라고 조치를 취했다"고 억울한 심경을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아직 내용증명을 받지 않았고, 아시다시피 이 부분은 미스터블루 측이 잘못한 일이고 우리와는 관련이 없는 일이다"라며 "홍보글 또한 어제 내려간 것을 확인했다. 왜 홍보 논란에 휩싸인 일이 기사화됐는지 황당하다"고 답답한 마음을 드러냈다.

앞서 이날 '별그대' 제작사의 대리인을 맡은 법무법인 한신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만화 '설희' 측에 저작권 및 성명권 불법 사용 내용증명 발송했다. '별그대'를 이용해 홍보에 사용했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나영 기자 kny818@mkculture.com

< 인기 기사 >

◆ 가인, 셀프 카메라 속 은밀한 고백

◆ 고창석, 남자에게 고백 받은 사연

◆ 시청률+화제성 모두 놓친'총리와나', 끝났네

◆ '또 하나의 약속' 높은 예매율 불구 보기 어렵다?

◆ 송가연 라운드걸 변신, 탄탄한 11자 복근 공개

▷▷ MBN 뉴스 더보기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MBN만화] 유명작가의 재미있고 섹시한 만화들을 지금 무료로 이용하세요~

▶ [NEW] 중국어 절대 어렵지 않아요~ 이젠 노래로 배우며 쉽게 중국어 배우자!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