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만 관객 동원한 SM타운 베이징, 공연 현장 모습 보니 입이 '쩍'

이정혁 입력 2013. 10. 21. 08:53 수정 2013. 10. 21. 11: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소.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서울, LA, 파리, 뉴욕, 도쿄, 상하이 등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성공적인 공연을 이어가고 있는 SMTOWN LIVE가 이번에는 베이징에 상륙, SMTOWN의 막강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지난 19일 오후 6시부터 중국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Bird Nest)에서 개최된 'SMTOWN LIVE WORLD TOUR III in BEIJING'은 강타,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장리인, 테이스티 등 10팀이 참석, 각 팀의 히트곡 퍼레이드는 물론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 무대까지 총 49곡의 황홀한 무대로 공연장을 가득 메운 7만여 현지 관객들을 압도했다.

이날 공연을 위해 아티스트 46명을 비롯해 댄서 16명, 공연 스태프 190명 등 총 252명의 대규모 인원이 한국에서 베이징을 찾았으며, 공연장 안전 유지를 위해 경찰병력 1만명과 전문경호업체 6000명, 자원봉사자 2000명 등 무려 1만8000명의 경호 인력이 투입, 베이징올림픽주경기장(Bird Nest)에서 개최된 공연 사상 최다 경호 인원이 동원된 초특급 규모로도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베이징시 역시 SMTOWN 공연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이례적으로 지하철 및 버스의 연장 운행을 결정, 공연장 부근의 지하철 8호선과 야윈춘 지역을 경유하는 전체 버스 노선의 운행 시간을 밤 11시까지 연장해, 현지의 뜨거운 공연 열기를 실감케 했다.

동방신기.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특히, 이번 콘서트는 베이징에서 열린 SMOWN LIVE 첫 공연인데다, 지난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이 열린 역사적인 장소이자 중국 최대 규모의 경기장인 베이징 올림픽 주경기장(Bird Nest)에서 해외 가수 최초로 펼친 단독 공연이라는 점에서 공연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은 바 있다.

더욱이 SMTOWN LIVE는 2011년 6월 프랑스 파리에서 한국 최초 단일 브랜드 공연을 개최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아시아 가수 최초로 미국 팝 문화의 메카이자 꿈의 무대로 불리는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이번에는 중국의 초대형 공연장인 베이징올림픽주경기장(Bird Nest)에서 해외 가수 최초로 단독 공연을 개최, 가는 곳마다 새로운 역사를 쓰며 명실공히 K-POP 대표 공연 브랜드임을 입증해 SM의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케 했다.

한편 SMTOWN LIVE는 오는 26, 27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SMTOWN LIVE WORLD TOUR III in TOKYO SPECIAL EDITION'을 펼칠 예정이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실제 정사논란' 이유린, 과거 상대 남자 배우 팬티 벗겨…

이유린 "일주일 두번 자는 조건" 매춘알선 문자 공개 '충격'

남녀 고교생, 학교급식시간에 성관계…동영상 파문

배슬기, 가슴 풀어헤친 채 신성일 품에 안고...

새 신부, 신랑 들러리와 첫날밤 '엄청난 실수'

국내 최고급 사양, 24형 LED TV "10만원대" 한정 판매!~

페로몬 샤워젤 '10000개' 판매돌파 "500개" 증정! 1+1 행사~

'나쁜 남자' 변신 강동원, 조각 미모는 '신의 한수'

'퍼팅','비거리','스윙','임팩트' 이거하나면 "골프 연습" 끝~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