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0년 김준수 "누구에게나 평등한 무대 꿈꿔"

2013. 7. 31. 14: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JYJ 김준수 솔로 2집 발매…솔직토크>

[앵커]

뛰어난 가창 실력은 물론이고 자신의 앨범 전체를 프로듀싱할 정도로 가요계의 실력자로 통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여기에 연기력과 흥행성을 모두 갖추면서 뮤지컬계 최고의 블루칩으로 통하는 만능 재주꾼이죠.

오늘 스튜디오에는 솔로 2집을 들고 화려하게 컴백한 그룹 JYJ의 멤버 김준수 씨 나와주셨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질문 1> 지난 일요일 중국 상해에서 공연을 마치고 부랴부랴 돌아와 서울 공연 준비 중이라 무척 바쁘다고 들었어요?

<질문 2> 솔로 2집 앨범을 내고 지난 20일 태국 방콕에 이어 며칠 전 중국 상해까지 아시아투어를 진행했는데요. 팬들의 반응이 아주 뜨거웠다면서요. 어땠습니까?

<질문 3> 지난해 솔로 남자 가수 최초로 북남미 유럽을 포함한 전 세계 열두 도시의 투어를 성공시킨 가수인데요. 그래서, 이번 아시아 투어 공연은 더 잘해야 한다는 생각에 부담감도 컸을 것 같은데, 어떤가요?

<질문 3-1> 아시아에 월드 투어까지 돌면서 언어와 국적 모든 게 다른 다양한 팬들을 만나는데요. 특별히 기억에 남는 팬이 있나요?

<질문 4> 나오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새 앨범 이야기를 좀 나눠볼까요. 솔로 앨범으로는 두 번째 앨범인데, 이번엔 직접 프로듀싱까지 하면서 정성을 쏟았다는데, 어떤 앨범인지 소개해 주시겠어요?

<질문 5> 김준수씨 하면, 내로라하는 가창력을 지닌 대표적인 보컬리스트로 통하는데요. 새 앨범을 들어보니까 이번에는 특히나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는 데 힘을 쏟은 것 같은데, 맞나요?

<질문 5-1> 솔로 2집 발매에 맞춰 미국 그래미와 진행한 영상 인터뷰가 그래미 홈페이지의 메인에 올라가 화제가 되기도 했죠? 미국 활동도 욕심내볼 만하지 않아요?

<질문 6> 이런 인기가 비단 가수활동에만 국한된 건 아니죠? 뮤지컬계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면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데요. 특히 지난해 초연 당시 많은 관심을 받았던 작품, <엘리자벳>으로 다시 무대에 오른다고요?

<질문 6-1> 아직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뮤지컬 <엘리자벳>의 내용과 맡은 역할을 소개해주신다면요?

<질문 7> 그런데 지금 솔로 2집 앨범도 발표하고, 아시아 투어 콘서트를 이어가는 바쁜 와중에도 다시 뮤지컬 <엘리자벳>을 선택한 이유는 뭔가요?

<질문 7-1> 무대에서의 또 다른 모습이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그룹 JYJ의 멤버인 유천과 재중은 활발하게 연기를 하고 있는데요. 뮤지컬 외에 드라마나 영화 쪽 진출 계획은 없나요?

<질문 8> 그런데 이렇게 활동하는 걸 보면, 거의 쉴 틈이 없어 보이는데, 매일매일 자기 음악이나 연기를 위해서 투자하는 시간이나 노력이 대단할 것 같은데, 어떤가요?

<질문 9> 벌써 데뷔한 지 10년째입니다. 가수로 시작해 뮤지컬 배우로까지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데, 지금 이렇게 10년을 돌아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질문 10> 활동하는 10년 동안 늘 정상의 자리에 있었지만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도 있었을 텐데요. 언제 가장 힘든 시기였고, 무엇이 가장 힘들었나요?

<질문 11> 힘든 시기를 겪을 때, 곁에서 가장 힘이 되어준 사람이 있다면 누구였는지 이야기해줄 수 있나요?

<질문 12> 이제 앞으로는 더 좋은 날만 있을 것 같은데요. 마지막으로 10년 뒤 김준수, 자신에게 바라는 모습이 있는지, 혹은 사람들에게 어떤 아티스트로 기억되면 좋겠다, 이런 게 있습니까?

지금까지 그룹 JYJ의 멤버 김준수씨와 진솔한 얘기 나눠 봤습니다.

오늘 출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만나 달라"…군산 실종 여성, 용의자 압박
이효리 "예식 없이 상견례 겸 결혼할 것"
서울시 "방화대교 공사장 사고 전 안전점검했다" 확인
박지성, 에인트호번 계약 지연 "구단끼리 의견차"
<채소값 급등으로 '베란다 농사꾼' 증가>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인터랙티브뉴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