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가 반하는 남자의 뷰티 포인트 '손'?

입력 2013. 5. 24. 15:28 수정 2013. 5. 24. 15: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슬기 기자] 아름다운 형태를 지닌 손에 끌리는 것은 남자뿐 아니라 여자도 마찬가지다.

'남자는 남자다워야 한다'는 인식이 옅어지면서 모양이 잘 갖춰진 손은 남자에게도 매력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 여자들이 남자를 볼 때 외모 다음으로 보는 부위가 손이라는 설문조사 결과도 심심치 않게 등장하곤 하니 보편적인 어필이라 해도 과언은 아니다.

소지섭, 김우빈, 성규는 '예쁜 손'을 지닌 연예계 대표주자다. 이들의 잘 다듬어진 손은 부드러운 인상을 줄 뿐 아니라 기품이 흐르는 듯 고아한 매력을 뽐낸다. 손이 잘 나온 사진을 모아둔 게시글이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 큰 인기를 얻고 있을 정도다.

이처럼 곧고 흰 손을 가꾸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 여자를 설레게 하는 손 케어법에 대해 알아보자.

▶ 붓고 뭉친 손을 위한 손 마사지

손도 얼굴이나 다리와 마찬가지로 피로가 쌓여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면 붓거나 뭉칠 수 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가벼운 손 마사지를 통해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면 예쁜 손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먼저 손등에 핸드크림을 충분히 바른 뒤 촉촉하게 흡수되도록 시간을 두고 쓸어준다. 손바닥보다는 손날을 이용해 손목에서 손끝 방향으로 문지르는 것이 좋다. 이후 가볍게 주먹을 쥐고 손의 마디를 이용하여 뼈와 뼈사이를 지압하는 듯한 느낌으로 눌러준다. 손가락 사이의 움푹 파인 곳은 엄지와 검지를 나선형으로 돌리면서 힘껏 눌러주면 된다.

손가락의 옆면을 검지와 중지의 중간마디를 이용해 위아래로 문질러주면 군살을 뺄 수 있어 손가락을 가늘게 만드는데 효과적이다. 손톱 아랫부분은 검지와 중지의 옆면을 이용해 잡아 당겨준다.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손톱의 건조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이후 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뒤로 젖히거나 손가락으로 뒤로 젖혀준 뒤 손바닥을 탁탁 두드리면서 마무리한다.

▶ 건조하고 노화된 손을 위한 핸드케어

손은 눈가 다음으로 피부가 얇은 부위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사실을 알지 못한 채 관리에 소홀해 본인의 나이보다 훨씬 노화된 손을 지니고 있는 경우가 많다. 실내에서는 물론 외출을 할 때도 핸드케어 제품을 소지해 수시로 발라주자. 특히 손을 씻은 뒤에는 잊지 않고 발라주는 것이 좋다.

피부과 의사 역시 손의 건조함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10번 이상 핸드크림을 발라야 한다"고 전한다. 약이나 연고보다 핸드크림을 사용하는 습관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예쁜 손을 가꿔 줄 핸드케어 제품은 어떤 것이 있을까.

카밀 핸드크림 안티에이징

야생장미 추출물과 비타민 E를 함유해 피부를 기초부터 튼튼하게 가꿔준다. 라이트 프로텍터 필터는 피부의 탄력을 제공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안티에이징 기능성으로 주름이 걱정인 이들이 선택하면 좋다.

닥터브로너스 매직로션 페퍼민트

무더운 여름에도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부여하는 매직로션. 햇빛에 노출돼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적이다. 피부에 닿는 순간 상쾌하고 촉촉한 느낌을 부여하며 오랜 시간 보습이 유지된다. 번들거림 없이 매끈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도 있다. 대용량으로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닥터브로너스 매직로션 라벤더 코코넛

95% 이상의 유기농 성분

함유로 미국 농무부의 오가닉 인증을 획득한 제품. 피부 친화력이 좋아 끈적임 없이 상쾌한 느낌을 유지시켜주며 유기농 글리세린 성분이 지속성을 향상시킬뿐 아니라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부여한다. 유기농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피부와 심신을 진정시켜 편안하게 만들어준다. 천연지방 라우르산이 함유된 코코넛 오일 성분은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에 자극없이 효과적인 보습을 부여한다.

록시땅 시어 버터 핸드 크림

풍부한 시어 버터가 피부의 건강을 촉진시키며 손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스위트 아몬드 추출물, 마쉬멜로우 성분이 피부에 수분 공급 및 유연 작용을 해 피부에 부드러움을 남기며 보호 효과를 부여한다. 자스민과 일랑 일랑의 산뜻한 향이 인상적이다.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핸드 크림

순도 99% 고농축 글리세린이 함유된 전문 핸드 케어 크림이다.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오랜 시간 뛰어난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고농축으로 소량만 사용해 손등에 펴 바르면 피부 보습막이 만들어져 피부의 수분을 지켜준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뷰티 인터뷰] 베네피트 DNA 신드롬, 한국 여성은 안다

▶스타일 甲 '고준희 헤어스타일' 비법은?

▶"아빠 어디가" 아빠와 아이가 함께 하는 뷰티 아이템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