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지어 선택법, AA서 G컵까지

입력 2003. 10. 19. 12:09 수정 2003. 10. 19. 12: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간스포츠] 브래지어 사이즈만 잘 선택해도 훨씬 섹시한 가슴을 만들 수 있다.

컵 사이즈= 윗가슴 둘레에서 밑가슴 둘레를 뺀 치수로 결정된다. 밑가슴과 윗가슴 둘레의 차이가 7.5cm 이하라면 A컵을, 10cm 이하라면 B컵, 12.5cm 이하라면 C컵 등이다. A컵의 7.5?보?기준으로 2.5cm씩 커질 때마다 컵 사이즈가 한 치수씩 크게 선택하면 된다. 현재 시중에는 가장 작은 AA컵부터 가장 큰 G컵까지 나와 있다. 물론 자기 몸에 정확히 맞는 사이즈가 가장 좋지만 약간 큰 컵을 착용하는 편이 보기에도 볼륨감 있을 뿐 아니라, 가슴이 커질 여지도 생긴다.

와이어=대부분의 여성들은 컵 사이즈에만 신경을 쓸 뿐, 와이어 규격은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 그러나 컵은 맞는데, 와이어가 가슴에 맞지 않아 브래지어를 벗었을 때 가슴 위로 와이어 자국이 남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되면 "모아주고 받쳐주는" 와이어의 기능은 유명무실해진다.

만약 와이어가 작다면 가슴둘레가 한 사이즈 큰 브라를 구입해 가슴둘레를 체형에 맞게 수선해 입는 것이 좋다.

어깨끈=컵 중앙보다 바깥쪽에 어깨끈이 부착된 제품을 선택하면 가슴이 모아져 볼륨감이 강조된다. 컵 가운데서 연결된 어깨끈은 가슴을 위에서 누르기 때문에 가슴을 컵 안에 담기에 좋지 않다.

패드=브라 컵 안쪽에 패드를 넣으면 가슴의 크기와 모양을 원하는 대로 연출할 수 있다. 볼륨이 있는 경우는 가슴 바깥쪽에 넣어주면 가슴이 위로 올라가면서 안쪽으로 모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가슴이 빈약한 경우 옆에서 넣으면 가슴과 패드의 턱이 생기므로, 가슴 전체를 받쳐 볼륨을 만들어줄 수 있도록 가슴 정면의 아래쪽에 넣어준다.

도움말=강은경"임프레션" 디자인 팀장- Copyrights ⓒ 일간스포츠 & Join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