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하 "여친 아이유에게 10년 전 내 모습 보여" [화보]

입력 2015. 11. 19. 07: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장기하 “여친 아이유에게 10년 전 내 모습 보여” [화보]

장기하의 로맨틱한 가을 풍경을 담은 화보가 공개됐다.

장기하는 스타일지 하이컷 화보를 통해 사색에 잠긴 가을 남자로 변신했다. 그간 여러 화보를 통해 보여준 ‘괴짜 뮤지션’의 이미지에서 벗어난, 부드러운 표정과 절제된 포즈가 눈길을 끈다. 특히 늦가을의 정취가 가득한 들판에서 사색에 잠긴 장기하의 모습은 여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번 화보에서 장기하는 컨버스의 대표 아이콘 척테일러 스니커즈와 패딩 아우터를 착용했다.

장기하는 화보 촬영 뒤 가진 인터뷰에서 연인 아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약 2년 전 장기하가 진행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한 두 사람의 나이 차는 11살이다. 이에 대해 장기하는 “그 친구(아이유)와 대화할 때 세대 차이보다는 잘 통하는 부분이 훨씬 많다”며 “나이 차는 극복 대상이라기보다는 서로에게 배울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 친구는 자신이 살아보지 않은 시간을 산 사람과 계속 대화를 하니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깨닫게 되고, 나는 그 나이를 지나왔다곤 하지만 (아이유에게서) 순간순간 10년 전 나의 모습을 다시 볼 수 있더라”고 설명했다.

절친한 사이인 혁오 밴드에 대한 애정도 드러냈다. 장기하는 “우리가 처음 만났을 때 (오)혁이가 ‘밴드 음악만 하고 싶지는 않지만, 밴드 음악은 죽을 때까지 1순위로 가져가고 싶다’고 말했다”며 “요즘 그렇게 생각하는 어린 뮤지션이 많지 않다. 내가 보는 혁이는 밴드 음악을 진짜로 좋아하는 사람이다. 대중이 혁오 밴드를 좋아하니 밴드하는 사람인 나도 당연히 뿌듯하다”고 털어놨다.

지난 2014년 10월 발매한 정규앨범 3집 ‘사람의 마음’ 이후 새 앨범을 내놓지 않고 있던 장기하와 얼굴들은 이르면 내년 초에 정규앨범 4집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장기하는 “올 한해는 새 앨범에 들어갈 노래들을 만들었다”며 “수록곡은 모두 정해졌다. 너무 늦지 않게 발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기하의 화보는 하이컷 162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사진|하이컷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