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칸〉'메이플 스토리'를 책으로

2008. 12. 19. 18: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기 게임 '메이플 스토리'를 책으로 본다. '메이플 스토리' 공식 카툰 '빅토리 메이플' 시리즈 제1권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모험'(넥슨)이 최근 출간했다. 이 시리즈는 어린이가 좋아하는 게임 '메이플 스토리' 플레이 장면을 스크린샷으로 그대로 담아 재미난 이야기로 꾸민 것.

 이야기는 빅토리아 아일랜드에서 시작된다. 아빠와 함께 살고 있는 핫새는 몬스터도 친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몬스터를 사냥해 돈 벌 생각뿐이다. 대륙의 곳곳에서 몬스터가 인간을 공격한다는 소문이 들려오자, 마을 장로들은 긴급히 모여 변화의 조짐에 대해 의논하고 해결책을 강구한다는 줄거리다.

 싸비라는 캐릭터명으로 잘 알려진 메이플 스토리 게임 유저이자 메이플 스토리 홈페이지 카툰 작가 양정미가 글을 썼다. 172쪽, 8800원.

< 박은경기자 > [스포츠칸 연재만화 '명품열전' 무료 감상하기]- 경향신문이 만드는 生生스포츠! 스포츠칸, 구독신청 (http://smile.khan.co.kr) -ⓒ 스포츠칸 & 경향닷컴(http://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