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징, 투신자살 확실..'타살설' 오보 내지마!"

2008. 4. 18. 12: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여배우 탄징은 지난 6일, 광저우의 한 아파트 외벽에서 변사체로 발견됐습니다.

올해 나이 스물셋, 젊은 스타의 죽음인 만큼 중국 팬들은 충격에 휩싸였죠.

사건 발표 당시 중국 공안당국은 '자살'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번 사건이 탄징의 사망 열흘 후에 알려진 점, 탄징이 사망직전까지 한국인 남성 3명과 술을 마신 정황 등이 나타나자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타살설이 제기됐습니다.

이런 소문이 일파만파로 확산되자 중국 외교부가 타살이 아닌 자살이라는 못을 박았는데요.

"세 명의 한국 남성이 탄징의 사망 전날 저녁, 다른 여성 2명과 함께 탄징과 술을 마시긴 했지만, 탄징이 화장실 창문에서 뛰어내렸을 당시 이들은 거실에 있었다"며 탄징의 투신자살이 확실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중국 언론의 오보로 한국 남성세 명에 대한 정보가 잘못 전해졌다'면서 중국 언론사들에 '왜곡보도 주의조치'를 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관련기사◆자살? 타살? '탄징 사망사건' 풀리지 않는 의혹 ◆중국 유명 여배우 사망에 한국남성 연루? '시끌'

[발사에서 귀환까지!한국 최초 우주인 이소연 우주생활 단독생중계]

저작권자 SBS&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