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불후2'를 숨죽이게 만들다.. '恨'의 정서 '폭발'

이금준 2013. 6. 8. 19: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금준 기자]가수 바다가 완벽한 무대로 '불후의 명곡'을 지배했다.

바다는 8일 오후 방송한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의 '얼씨구나 우리가락' 민요 특집에 출연해 '한 오백년'을 열창했다. '역시 바다'라는 찬사가 아깝지 않은 무대였다.

무반주로 바다의 목소리가 울려 퍼지자 순간 정적이 찾아들었다. 명곡판정단은 숨을 죽이며 그의 노래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눈을 지그시 감고 노래를 뽑아내는 바다의 모습은 감탄을 자아내기 충분했다.

이어 웅장한 반주와 함께 바다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스튜디오를 뒤덮었다. 나풀거리는 드레스와 묵직한 기타 사운드는 바다와 어우러져 독특한 '한(恨)'의 정서를 자극했다.

바다가 마이크를 내리자 객석은 참았던 환호를 터뜨렸다. 명곡판정단은 물론 이날 출연자들의 표정에서도 만족스러운 미소를 볼 수 있었다.

박애리는 바다의 '한 오백년'에 "세상이 왜 내게 이러나 하는 한을 이야기 하는 노래가 바로 '한 오백년'"이라며 "서러움을 토해내듯 노래하는 바다에 놀랐다"라고 극찬했다.

포미닛의 허가윤은 "평소 요정같은 분인데 무대 위에서는 마치 헐크 같은 파워가 느껴진다"며 혀를 내둘렀다. 권소현 역시 "제대로 된 '한'을 느낀 것 같다"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한편, 이날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는 포미닛, 바다, 임태경, 정동하, 문명진, 팝핀현준 박애리 부부 등이 출연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이금준 기자 music@<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

손호영 차에서 죽은 여자 어쩐지 이상하더니 '이럴수가''백지영-정석원' 비공개 결혼식 하더니 하루 만에 결국…'장윤정-도경완' 결혼 준비 잘 돼가나했더니…'충격''노현정' 재벌가 며느리되고 잘 사나했더니만…'이럴수가''윤종신' 지금 살고있다는 대저택 알고보니…'충격''가왕' 조용필 돈 벌어서 뭐했나 했더니…'충격''아이유-은혁' 비밀 결혼 소문 이상하다 했더니 끝내…"박시후에게 '성폭행' 당했단 A양 끝까지 이상하더니 결국…"'옥소리-박철' 간통으로 이혼하더니 6년만에…'충격''장윤정-노홍철' 사귀기 전 이미 도경완과…'이럴수가''서태지 두번째 여자' 이은성 과거 알고보니…'충격'16살 연하와 결혼 '서태지' 갖고 있는 재산이…'이럴수가''한혜진-기성용' 결혼발표 어쩐지 이상하더니만 끝내…'장윤정의 남자' 도경완 가정사 때문에 결국…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