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배슬기, 안철수 후보 사퇴 관련해 ‘종북’ 발언 ‘논란’ 본문

뉴스 본문

배슬기, 안철수 후보 사퇴 관련해 ‘종북’ 발언 ‘논란’

출처 스타투데이 | 입력 2012.11.25 11:37

기사 내용

가수 겸 배우 배슬기가 종북(從北) 발언으로 네티즌들의 질타를 받았다.

배슬기는 24일 SNS를 통해 "안(철수) 후보님 후보 사퇴했다"고 글을 올린 선배 임호에게 "제대로 투표할 힘 빠진다. 난 이래서 종북자 무리들이 싫다"고 적어 논란을 일으켰다.

배슬기는 "어쨌든 투표율 하락은 떼어놓은 당상. 좀 더 훌륭한 모습으로 대한민국 정치를 끌어가실 모습을 기대하며"라고 적었다.

네티즌들은 '종북'이라는 단어를 쓴 것에 비난했다. 종북은 조선노동당김일성 부자 등 북한 정권의 주의와 주장, 노선을 무비판적으로 추종하는 경향을 뜻한다.

이에 배슬기는 "당에 관한 종북 발언은 아니었다"며 "말씀대로 그럴 만한 정치지식도 못된다. 개인적으로 이번 일들만 조명해 생각한 말이 아니다보니 실언을 했다.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그는 이어 "종북 드립에 대한 사과를 표한다"며 "원래 정치적 발언은 하지 않는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 제 인생, 말을 아끼려 노력한다만 몇몇 화가 나신 분들께. 짚으신 트윗은 제 개인적인 견해도 아닌, 지인분과 대화중의 개드립이었다. 용서하세요"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비난이 계속되자 배슬기는 "내가 이런 일로 이슈에 오르고 싶어한다며 옆차기 하시는 몇 몇 분들, 그게 싫으시거든 무관심 가져주시면 감사하겠다. 여기서 이러시면 더 속상하실 텐데 당신들의 악플이 내가 주목받는데 아주 큰 힘이 되므로. 하지만 당장의 SNS 몇 마디만으로 공격 태세를 갖추신 거라면 그분들부터 생각해보시길. 의견 갈리면 서로 까대며 마녀 사냥하는 것도 진정 아름다운 진보와 단일화의 일부인 것인지. 제대로 까대기 하시려거든 현대사공부도 좋지만 그 사람에 대해 공부해달라"라고 불편한 심경도 덧붙였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현철 기자jeigun@mk.co.kr]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