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원칙 KBS연예대상, 후보도 아닌 '1박2일' 대상

백영미 2011. 12. 25. 00: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백영미 기자 =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 팀이 '2011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24일 밤 9시부터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MC 신동엽(40), 그룹 '소녀시대' 윤아(21), 이지애(30)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170분간 생방송된 시상식에서 '1박2일' 멤버인 이승기(24) 은지원(33) 김종민(32) 이수근(36) 엄태웅(37) 등이 김병만(36) 신동엽(40) 유재석(39) 이경규(51) 등을 뿌리치고 대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이승기는 "정말 (대상은) 내가 갈 자리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했었다. 같이 (대상 후보에) 올라온 선배들은 나보다 훨씬 더 오랜시간 명성을 쌓아왔는데 내가 받는 상 하나가 그 분들에게 누가 될까 걱정했었다"며 "상을 같이 받아 너무 행복하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은지원은 "5년간 많은 사랑을 해준 시청자들에게 감사한다"면서 "(멤버들을) 잘 이끌어 주고 큰 힘을 준 강호동에게 영광을 돌리겠다"고 기뻐했다.

이수근은 "이 상은 친구 (김)병만이와 나누고 싶고 상을 갖고 (강호동) 선배를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1박2일'은 맏형 세금탈루 후폭풍에 시달린 강호동(41)이 9월 초 연예계 잠정 은퇴를 선언하면서 빠진 뒤에도 20%를 웃도는 시청률을 기록해왔다. 지휘봉을 넘겨받은 이수근을 중심으로 예능감각이 물오른 막내 이승기와 서서히 예능에 적응하기 시작한 엄태웅 등이 강호동의 빈 자리를 메웠다.

KBS의 간판 예능프로그램인 '해피선데이'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지난 9월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안형환(48·한나라당) 의원이 공개한 '최근 3년간 TV 방송프로그램 광고매출 순위 현황'에 따르면, '해피선데이'는 2009년부터 3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에는 매출 500억원대를 올렸다.

강력한 대상후보였던 김병만은 올해도 대상과는 인연이 없었다. 2002년 KBS 개그맨으로 데뷔한 김병만은 2TV '개그콘서트'의 '달인' 코너를 2007년 12월부터 4년 가까이 이끌며 '개그콘서트'의 인기 롱런에 이바지했다. '개그콘서트'는 최근 시청률 20%를 훌쩍 넘기며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KBS는 21일 "'2011 KBS 연예대상'의 대상 후보로 '개그콘서트'와 '가족의 탄생'의 김병만, '안녕하세요'와 '자유선언토요일-불후의 명곡2'의 신동엽, '해피투게더 시즌3'의 유재석, '남자의 자격'의 이경규, '1박2일'의 이승기 등 총 5명이 이름을 올렸다"고 알렸다.

그러나 대상 후보명단에 오르지 않았던 이수근, 엄태웅, 김종민도 대상을 받는 해괴한 상황이 빚어졌다.

◇대상=이승기·이수근·엄태웅·은지원·김종민(해피선데이-1박2일)

◇최우수상 ▲코미디=김준호·정경미 ▲쇼·오락 MC 부문=이수근·이영자

◇우수상 ▲코미디=최효종·김원효·신보라 ▲쇼오락 MC 부문=김경란·김승우

◇신인상 ▲코미디=이희경, 정태호(개그콘서트) ▲쇼·오락 MC=박은영(연예가중계), 양준혁(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프로듀서 특별상=이창명(출발드림팀 시즌2)

◇방송작가상 ▲코미디=최대웅(개그스타) ▲쇼·오락부문=모은설(승승장구), 주기쁨(해피투게더 시즌3)

◇최우수 아이디어상=개그콘서트-애정남(최효종 류근지 신종령 이원구)

◇최고 엔터테이너상=전현무(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엄태웅(해피선데이-1박2일)

◇베스트팀워크상= 안녕하세요

◇특별상=김태원(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

◇공로상=강찬희 카메라 감독(해피선데이-1박2일)

◇시청자들이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개그콘서트

positive100@newsis.com

<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