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갓탤' 제작진, "최성봉 학력편집 논란..의도성 없었다"

2011. 6. 6. 00: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폴 포츠 탄생을 예고한 '코리아 갓 탤런트' 최성봉 씨에 대한 '학력편집' 논란이 일고 있다.

최성봉은 '코리아 갓 탤런트' 전파를 타기 직전 공개된 예고편을 통해 심사위원 박칼린, 송윤아마저 울려버린 주인공이었다. 마침내 지난 4일 프로그램이 전파를 타자 불우한 환경을 딛고 방송에 선 최성봉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대전 지역 예선에 참여했던 22세 지원자 최성봉은 2차 예선 무대에서 심사위원들 앞에서 담담하게 불우했던 어린 시절을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3세에 고아원에 맡겨진 뒤 심한 구타에 못 이겨 5세에 고아원을 뛰쳐나와 22세가 된 지금까지 혼자 살아왔고 거리에서 껌과 드링크제를 팔아 건물 계단이나 지하철역 화장실에서 잠을 자며 생활해왔다.

이 과정에서 최성봉의 학력편집 논란이 일었다. 최성봉은 힘든 어린시절을 딛고 초등학교, 중학교 검정고시를 합격해 대전예술고등학교에 입학했기에 정식으로 음악교육을 받지 않았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는 의견들이 제기됐다.

이에 제작진은 "최성봉이 어려운 어린 시절을 보내다가 초등학교 중학교 검정고시를 합격해 대전예술고등학교에 입학한 것은 사실"이라며 "예고를 졸업한 것은 맞지만, 경제난 등 현실적인 어려움 때문에 정상적인 수업을 받으며 학교 생활을 하지는 못했다"고 설명했다. 때문에 전문적인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했다는 최성봉의 방송 중 인터뷰 내용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제작진은 "대전예고를 졸업한 사실은 2차 지역예선 현장에서 최성봉이 직접 밝혔으며, 현장에 있던 심사위원들과 제작진 뿐 아니라 수백명의 관객들도 모두 들었다"며 "하지만 현장에서 그의 어려웠던 어린 시절과 노래에 감동한 모든 사람들에게 그의 원활하지 못했던 예고 시절이 중요한 이슈가 되지 않았고, 이에 매끄러운 방송 흐름을 위해 편집되었다"고 밝혔다. 하지만 라이프스타일러 홈페이지에 지난 2일 공개된 예고 영상에는 해당 멘트들이 모두 노출하고 있었던 만큼 편집에 있어 다른 의도는 전혀 없었다고 덧붙였다.

'코리아 갓 탤런트'의 제작진은 최성봉의 학력 편집 논란과 관련 5일 재방송에서는 해당 인터뷰를 모두 포함해 재편집한 영상을 방송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m.com

▶ 박칼린도 송윤아도 울었다

▶ 노홍철, 박칼린ㆍ송윤아와 의남매 결성?

▶ "오디션만 501번째..." 재능 오디션 프로 '코리아 갓 탤런트' 이색 도전자 들여다보니

▶ '전직 개그맨'의 절절한 사연…'제2의 폴 포츠' 탄생하나?

▶ 차별도 편견도 없다..."전국민이 곧 대스타"

◆ < 헤럴드 핵심공략주 > 강력 상승신호 포착 '실시간 추천주'

◆ < 헤럴드 핵심공략주 > 뉴스보다 빠른 정보 '오늘의 승부주'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