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민, '남격' 최초 자격증 취득! '굴삭기 기능사 합격'

2010. 10. 17. 18: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윤가이 기자] 김성민이 '남격' 자격증 프로젝트의 첫 번째 자격증 취득자가 되는 영광을 누렸다.

17일 방송된 KBS 2TV 주말 버라이어티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이하 남격)에서는 도전 1주년을 맞은 자격증 프로젝트의 중간 결과가 공개됐다. 지난해 가을, 멤버들은 이경규-제빵기능사, 김국진-POP 자격증, 김태원-알공예 자격증, 김성민-굴삭기 운전기능사, 이윤석-도배기능사, 윤형빈-손뜨개 자격증 이정진-수화통역사 등 각각 원하는 자격증 코스를 선택해 학원을 다니고 훈련을 거듭해왔다. 지난 5월 방송분에는 김국진의 첫 POP 자격증 3급 시험, 이윤석의 도배기능사 시험, 이경규와 김성민의 필기시험 결과가 공개되기도. 당시 김성민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은 모두 첫 시험에서 낙방했다.

이날 이경규를 비롯한 멤버들은 각자 현재까지의 자격증 도전 과정을 공개했다.(지난 4월 29일 촬영분) 멤버들은 여전히 학원을 다니고 틈틈이 연습을 하면서 자격증을 따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었다. 이중 김성민은 가장 먼저 실기시험에 도전, 그 결과에 호기심이 집중됐다.

시험 당일, 이윤석의 응원 속에 시험장을 찾은 김성민은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다. 결국 음식을 먹고 급체를 하면서 컨디션 난조에 빠지기도. 그러나 특유의 긍정적 마인드로 자세를 다잡으며 실기시험에 도전했다. 합격비율이 15%선 밖에 못 미치는 쉽지 않은 시험. 그러나 차근차근 시험에 임한 김성민은 결국 지난 단번에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뤄냈다. '남격' 자격증 도전자들 중 가장 먼저 자격증을 손에 넣게 된 것.

김성민은 "다른 중장비 자격증에도 욕심이 난다"며 흐뭇함을 감추지 못했다. 다른 멤버들 역시 김성민의 합격을 축하하며 자격증 도전의 의지를 불태웠다.

issu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