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슈주, 2NE1 제치고 음악 차트 1위 본문

뉴스 본문

슈주, 2NE1 제치고 음악 차트 1위

출처 OSEN | 입력 2009.06.02. 10:13 | 수정 2009.06.02. 10:27

기사 내용

[OSEN=이정아 기자]남성 그룹 슈퍼주니어의 활약은 이번 주에도 계속됐다.

슈퍼주니어는 '너라고'로 뮤직포털 엠넷 5월 넷째 주(5/25 ~ 5/30) 차트에서 지난 2주간 1위를 차지한 투애니원의 '파이어'(Fire)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 '쏘리쏘리'를 8위에 올려 놓는 등 10위권 안에 두 곡을 랭크시켰다. '쏘리쏘리'는 12주 동안 꾸준히 10위권 안의 상위권에 머물며 인기를 유지했다.

슈퍼주니어 '너라고'는 이효리의 '유고걸', 소녀시대 '지'(Gee) 등을 작사, 작곡하면서 히트곡 제조기로 떠오른 이트라이브(E-TRIBE)의 작품으로 슈퍼주니어를 통해 또다른 히트 기록을 세울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투애니원 '파이어'는 슈퍼주니어 '너라고' 보다 다운로드와 뮤직비디오 히트수는 앞섰으나 스트리밍에서 역전을 허용해 지난 주 보다 한 단계 떨어진 2위에 그쳤다.

이번 주 전체 5위, 다운로드 1위를 차지한 V.O.S '큰일이다'는 발표하자마자 노래 제목처럼 차트 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상승세를 보였다.

급상승 곡으로는 애프터스쿨의 '드림 걸'(Dream Girl)이 지난 주 보다 87단계나 훌쩍 뛰어오르며 13위, 다운로드 7위에 올랐다. 이은미의 '애인있어요'는 지난 주보다 8단계 하락했지만 71주 동안이나 차트에 오르면서 최장수 곡으로 기록을 세워가고 있다.

happy@osen.co.kr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관련기사]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