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얼리 신상춤 '혈액순환댄스' 히트 예감

조우영 2011. 1. 31. 20: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조우영 기자] 걸그룹 쥬얼리가 1년 여 만에 야심차게 내놓은 '백잇업(Back it up)'의 춤 '쥬얼 스윙'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쥬얼리는 지난 27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잇달아 출연해 강렬한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라이브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뮤지컬 풍의 신곡 '백잇업'의 톡톡 튀는 느낌의 경쾌한 안무 '쥬얼 스윙'은 머리와 어깨를 톡톡 때리는 동작이 마치 혈액 순환운동을 연상시킨다해서 일명 '혈액 순환 댄스'라는 기발한 애칭을 얻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쥬얼리의 무대를 본 네티즌들은 "유연한 다리 찢기에 놀랐다." "안무가 동작이 많아서 라이브와 같이 하려면 힘들 텐데 대단한 것 같다" "백잇업 포인트 안무가 너무 귀엽다"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편 쥬얼리의 '백잇업'은 발매되자마자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오르며 성공적인 컴백을 예고했다.

사진=SBS '인기가요' 캡처.

조우영 기자 gilmong@tvreport.co.kr

이수경, 순백의 웨딩화보…청순미의 절정'2년 6월 실형선고' 김성민, 결국 항소 결정…가족들 영향보아, '로미오와 줄리엣' 댄스 버전으로 할리우드 진출강성필, 대마초 혐의 추궁에 "상습 수준은 아니다"김희철, 단추머리로 레이디 가가 패러디 '레이디 희희'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