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천사' 강타, 中 콘서트 수익금 1억7천만원 기부 "팬사랑 보답"

입력 2010. 6. 25. 09:01 수정 2010. 6. 25. 09: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언혁 기자]한류스타 강타가 중국 콘서트 공연수익금을 기부했다.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강타가 24일 중국 베이징 우커송 체육관에서 제대 후 첫 콘서트이자 5년 만에 중국에서 열리는 단독 콘서트에 관한 기자회견을 가졌다"며 "강타는 이번 기자회견을 통해 콘서트 수익금 100만 위엔(한회 약 1억 7천만원)을 기부하겠다고 했다"고 25일 밝혔다.

강타는 7월 24일 우커송 체육관에서 1만 명의 관객들과 함께 할 'KANGTA ASIA TOUR 2010 in Beijing' 콘서트를 준비 중이다. 강타는 이번 콘서트에서 첫 중문앨범에 수록될 신곡을 최초로 공개한다.

강타는 2005년 첫 중국 콘서트 당시 공연수익 전액을 중국 산골소년돕기에 기부, 취학을 포기한 산골소년들의 학비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콘서트 역시 공연 수익금 100만 위엔을 중국 단중앙전국소공위(중국의 자선사업을 관장하는 정부기관의 일종)에 기부한다. 강타의 기부금은 중국의 산골소년들을 정상적으로 가르치기 위한 교사를 교육시키는 자선사업에 쓰여질 전망이다.

단중앙전국소공위 대표는 "청소년들에게 큰 영향력을 가진 강타가 자선사업에 관심을 가져줘 감사하다. 강타의 공익 콘서트가 한중 문화 교류를 더욱 더 발전시키는데 공헌했다고 생각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강타는 매번 공익을 주제로 콘서트를 여는 이유에 대해 묻는 중국기자의 질문에 "중국 팬들에게 받은 것이 너무 많은데 받은 사랑을 보답하는 방법이 자선사업이 아닐까 생각했다"며 "한 예로 군대 있을 때, 뮤지컬을 58회 공연했었는데 중국 팬들이 거의 모든 공연을 보러 와 주셔서 힘이 되었다. 팬 여러분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의 표현을 제 방식대로 해 보는 것"이라며 소신을 밝히기도 했다.

한편 강타의 이번 콘서트에는 슈퍼주니어, 신승훈 등 친분이 두터운 선후배 가수들이 참석해 공연을 빛낼 예정이다.

이언혁 leeuh@newsen.com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