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1위 바꾼 자막사고..제작진 공식사과

길혜성 입력 2010. 3. 19. 22:08 수정 2010. 3. 19. 22: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길혜성 기자]

KBS 2TV '뮤직뱅크' 19일 방송에서의 자막사고 장면 < 화면캡처=KBS > >

KBS 2TV 간판 가요 프로그램 '뮤직뱅크'가 1위까지 바꾸는 자막 사고를 일으켰다.5인조 걸그룹 카라는 19일 오후 6시 30분부터 생방송된 '뮤직뱅크'에서 '루팡'으로 1위에 오르며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하지만 진행자들이 카라의 이름을 호명하기 전까지는 티아라가 1위였다. '뮤직뱅크' 측이 카라와 티아라의 자막 위치를 바꾸는 실수를 저질렀기 때문이다.

1위 발표 때 화면 상으로는 티아라의 '너 때문에 미쳐'가 1만 798점이었고, 카라의 '루팡'이 1만 249점이었다. 하지만 이는 티아라와 카라의 자막 위치가 바뀌어 생긴 오류였다. 실제 점수는 카라의 '루팡'이 1만 798점이었고, 티아라의 '너 때문에 미쳐'가 1만 249점였다.

이에 진행자들은 아무런 반응이 없던 카라를 향해 "1위가 맞다"라고 했고, 그때서야 카라 멤버들은 감격에 젖었다.

이번 사고 직후 시청자들은 '뮤직뱅크' 홈페이지 시청자게시판에 자막 실수를 질타하는 글을 여럿 남겼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이날 방송 직후 홈페이지를 통해 "3월 셋째 주 551회 뮤직뱅크 K-차트 1위 소개 과정에서 카라와 티아라의 점수 자막 위치가 바뀌어 혼란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이어 "3월 셋째 주 551회 뮤직뱅크 K-차트 1위는 카라의 '루팡'임을 알려드립니다"라며 "다시 한 번 자막 오류로 인한 혼란을 드린 점 사과 드리며, 향후 생방송 중에 이런 실수가 없도록 더욱 주의 하겠습니다. 자세한 순위는 뮤직뱅크 K-차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돈이되는 증권정보 '재야고수 따라잡기'

comet@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 <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길혜성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