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플레이 4집, 2008년 전세계 최다판매 앨범

이수현 2009. 2. 17. 18: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이수현 기자]

영국의 록그룹 콜드플레이 4집 '비바 라 비다 오어 데스 앤드 올 히즈 프렌즈'가 2008년 가장 많이 팔린 음반으로 선정됐다.

16일(현지시간) 영국 BBC가 국제음반산업협회(IFPI) 자료를 인용, 보도한 2008년 전세계 음반판매량 순위에 따르면 콜드플레이는 전세계적으로 680만 장의 판매고를 올려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6월 발매된 이 음반은 그 달에 디지털 음원 역사상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2위에는 록밴드 AC/DC의 15집 '블랙 아이스', 3위에는 메릴 스트립 주연의 영화 '맘마미아' OST가 이름을 올렸다.

4위에는 싱어송라이터 더피의 데뷔 음반 '록페리'가 올랐다. 더피는 지난해 가장 많은 음반을 판매한 신인으로 기록되기도 했다.

메탈리카의 9집 '데스 마그네틱'은 5위, 레오나 루이스의 '스피릿'은 6위, 에이미 와인하우스의 '백 투 블랙'은 각각 7위를 차지했다. '하이스쿨 뮤지컬 3:졸업반(Senior Year)'의 OST는 8위, 릴 웨인의 '더 카터 III'는 9위에 올랐다. 리한나의 '굿 걸 곤 배드'는 10위를 차지했다.

한편 1위에 오른 콜드플레이는 최근 미국에서 열린 그래미 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를 포함, 총 3개 부문을 수상했고 오는 25일 열리는 브릿 어워즈에도 후보로 선정됐다.[관련기사]☞ 콜드플레이, 美그래미 올해의 노래-록앨범상 수상英그룹 콜드플레이, 2008년 세계음반판매 1위콜드플레이, 베이징올림픽 음원 사용 '보이콧'콜드플레이 첫 싱글, 다운로드 60만건 '폭발'

모바일로 보는 스타뉴스 "342 누르고 NATE/magicⓝ/ez-i"

torie21@mtstarnews.com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 < 저작권자 ⓒ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

이수현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