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빅뱅·원더걸스, MKMF 대상

2008. 11. 15. 23: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M넷 KM 뮤직페스티벌(MKMF)에서 아이들(idel) 그룹 '빅뱅', '원더걸스', '동방신기'가 나란히 3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15일 오후 7시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MKMF'에서 빅뱅과 원더걸스, 동방신기가 대상인 올해의 가수상, 올해의 노래상, 올해의 앨범상을 나눠가졌다.

빅뱅은 지난해 '올해의 노래상'으로 대상을 받은 데 이어 '올해의 가수상'으로 또 한 번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빅뱅'은 이날 남자그룹상도 수상했다.

'텔미'로 지난해 신인상을 탔던 그룹 '원더걸스'는 싱글 앨범 '노바디'로 데뷔 2년 만에 대상을 받았다. 올해의 노래상, 여자그룹상, 뮤직비디오 작품상 등 3관왕에 올랐다.

3집 '미로틱'의 동방신기는 팬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인기상을 싹쓸이했다. 옥션 네티즌 인기상, 해외 시청자상을 휩쓸었다.

대상을 거머쥔 이들 아이들 그룹은 눈물로 수상 소감을 전했다. 원더걸스 멤버들은 울먹이며 서로를 감싸 안았고, 동방신기의 최강창민은 눈이 충혈 될 만큼 감격에 겨운 모습이었다. 빅뱅의 탑은 눈물을 글썽이며 말을 잇지 못했다.

◇'빅뱅' 탑=언제 질 지 모르는 꽃이 되기보다는 끈질기게 살아남은 잡초가 되겠습니다. 가수다운 가수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빅뱅이 되겠습니다.

◇'원더걸스' 선예=더 좋은 노래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년에도 여러 노래, 공연으로 여러분께 보답할 것 약속드리고요. JYP 식구들, 좋은 노래 주신 박진영 사장님, 함께해 준 팬 여러분들,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방신기' 유노윤호=1년 7개월 만에 여기 왔을 때 정말 많이 부담 됐고, 잘 할 수 있을까 생각이 앞섰습니다. 사랑하는 이수만 아버지! 보고 있어요? 저희 믿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하는 스태프들, 형들 보고 있어요? 제일 마지막으로 기다려주셔서 고마워요, 사랑합니다. 카시오페아. 이제까지 함께 해준 동반신기 멤버들! 그리고 이 자리에 계씬 선배님들께 이 영광 돌리겠습니다.

▲올해의 가수상=빅뱅 ▲올해의 앨범상=동방신기 3집'미로틱' ▲올해의 노래상=원더걸스 '노바디' ▲남·녀그룹상=빅뱅·원더걸스 ▲남녀가수상=서태지·이효리 ▲남녀신인상=샤이니·다비치 ▲PD선정 특별상=신승훈 ▲댄스음악상=이효리 ▲해외 시청자상=동방신기 ▲발라드 R&B 음악상=브라운아이즈 ▲하우스&일렉트로닉 음악상=쥬얼리 ▲힙합 록 음악상=에픽하이·넬 ▲옥션 네티즌 인기상=동방신기 ▲10주년 기념 리멤버 1999=HOT ▲뮤직비디오 작품상=원더걸스(노바디) ▲뮤직비디오 감독상=장재혁(원더걸스 '노바디')▲KFC OST상=SG워너비&김종욱 MBC TV '에덴의 동쪽' 주제곡 '운명을 거슬러' ▲혼성그룹상=거북이 ▲작사상=김동률(다시 시작해 보자) ▲작곡상=넬(기억을 걷는 시간) ▲편곡상=타블로(에픽하이 '원') ▲디지털 음원상=빅뱅(하루 하루) ▲뮤직포털 엠넷상=빅뱅 ▲올해의 발견상=갤럭시 익스프레스 ▲아시아 뉴스타상-방대동(중국)

이날 행사는 한·중·일 3국 동시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10월16일부터 올 10월14일까지 발표한 음반 및 음원을 기준으로 30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윤근영기자 iamygy@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