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이재원 사장님 됐다 '중국 현지 엔터테인먼트 회사 설립'

입력 2008. 11. 6. 07:26 수정 2008. 11. 6. 07: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형우 기자]

H.O.T 출신 이재원이 중국에서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설립하고 사업가의 변신했다.

이재원은 최근 한국의 로지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중국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이재원을 대표로 한 중국 현지 법인에서는 제 2의 H.O.T 발굴을 위한 스타 발굴 오디션을 준비 중이다. 뿐만 아니라 한류 스타를 중심으로 한 드라마 및 공연 제작 등에도 나설 예정이다. 더불어 이재원 본인의 음반 또한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이재원은 본격적인 중국 사업과 중국 활동에 앞서 이달 초 중국을 방문, 2008 풍상대전 시상식과 팬미팅을 가졌다. 이재원이 도착한 상하이 공항과 머문 호텔에는 약 1천여명의 팬들이 몰려 이재원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재원은 "3년 만의 중국 방문인데 아직도 잊지 않고 반겨줘 너무나 고마웠다"고 전했다.

한편 이재원은 2008 SMG(Sanghai Media Group) 풍상대전 시상식에서 올해의 한국 패션인물로 선정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 시상식에는 중화권 최고 가수이자 연기자 겸 감독인 주걸륜, 인기여배우 판빙빙, 중화권 최고의 아이돌 그룹인 페룬하이 등이 참가했다.

김형우 cox109@newsen.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손에 잡히는 뉴스, 눈에 보이는 뉴스(www.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