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세, "빅뱅 '붉은 노을'이 가장 맘에 든다" 극찬

2008. 11. 7. 17: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박영웅 기자] 빅뱅의 2집 타이틀곡 '붉은 노을'이 원곡을 부른 이문세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이문세는 최근 빅뱅 소속사 대표 양현석에게 "빅뱅의 '붉은 노을'은 세련된 편곡과 멜로디로 새롭게 만들어졌다. 지금까지 후배들이 리메이크한 '붉은 노을' 중 가장 마음에 든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1988년 발표된 이문세 5집 '가로수 그늘아래서면'에 수록된 '붉은노을'은 올해 2월 타계한 작곡가 故이영훈의 작품으로 그동안 마야, 신화, 유리상자, 버블시스터즈, M.C. The Max 등 많은 후배 가수들에 의해 리메이크됐다.

빅뱅은 후렴구만을 샘플링해 기존 가수들이 리메이크했던 것과 전혀 다른 노래로 재탄생시켰다는 평이다. 또한 서해안 기름 유출사고를 기억하기 위해 만든 뮤직비디오 역시 '잊혀져 갔던 서해안 기름유출 사고를 되돌이켜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빅뱅 정규 2집은 선주문 20만장을 기록하며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으며, 앨범이 발매되자마자 음반 차트 및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며 다시 한 번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오는 8일 MBC '쇼!음악중심'을 통해 전격 컴백하는 빅뱅은 이날 방송을 통해 정규 2집 앨범 인트로와 함께 타이틀곡인 '붉은 노을'과 '리멤버'등 총 3곡을 선보일 예정이다.[이문세의 '붉은 노을'을 리메이크한 빅뱅의 2집 앨범 재킷.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박영웅 기자 hero@mydaily.co.kr)

[관련기사]

빅뱅 2집, 선주문 20만장 돌파…다시 '빅뱅천하'?빅뱅, 정규 2집 '붉은 노을' 공개…'서해안 살리기' 메시지 담아'입원' 빅뱅 탑, 우려 씻고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빅뱅 탑 소속사, "늑장대처 죄송…공식활동 무리없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모바일 마이데일리 3693 + NATE/magicⓝ/ez-i

- NO1.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