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영화배우 폴 뉴먼 별세(종합)

2008. 9. 27. 23: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AFP=연합뉴스) 영화 '내일을 향해 쏴라'로 유명한 미국의 명배우 폴 뉴먼이 27일 암으로 숨졌다고 그의 대변인이 전했다. 향년 83세.

할리우드의 톱 배우로 50년 이상 활동했던 뉴먼은 지금까지 60여편의 영화에 출연해 두차례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는가 하면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과 베를린영화제 연기자상 등도 받았다.

'내일을 향해 쏴라' 외에 '뜨거운 양철 지붕 위의 고양이' '컬러 오브 머니' '스팅' 등 숱한 화제작을 남긴 고인은 최근 몇년 동안 암으로 투병해 왔다.

작년 6월 고인은 "기억력과 자신감, 창의력이 점점 퇴화되고 있어 연기는 이제 그만둬야 한다"며 은퇴를 선언해 화제를 모았었다.

모교인 오하이오 주 캐니언대에 1천만달러를 기부했으며 '뉴먼즈 오운' '책임지는 부자'라는 회사와 단체를 잇따라 결성해 자선사업에도 힘을 쏟아 노블레스 오블리주(사회적 신분에 상응하는 도덕적 의무)를 실천했다는 평가도 받았다.

mingjoe@yna.co.kr < 긴급속보 SMS 신청 >< 포토 매거진 >< 스포츠뉴스는 M-SPORTS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