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김옥빈, 장훈 감독 신작 '고지전' 女주연 캐스팅

2010. 7. 16. 09: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조경이 기자] 배우 김옥빈이 장훈 감독의 신작 '고지전'에 홍일점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영화 '고지전'은 한국전쟁 당시 고지 탈환을 둘러싼 치열한 전투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는 영화다'에 이어 '의형제'까지 평단과 대중의 호평을 함께 받은 장훈 감독과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의 원작 'D.M.Z', 드라마 '선덕여왕' 등 화제작을 탄생시킨 박상연 작가가 힘을 합쳐 제작단계부터 화제가 됐던 기대작.

일찌감치 남자주인공으로 '백야행' '초능력자' 등으로 충무로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는 고수가 낙점됐으며 김옥빈은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귀신같이 표적을 맞추는 북한군 저격수 역을 맡을 것으로 보인다.

김옥빈은 영화 '1724 기방난동사건' '박쥐' '여배우들' 등의 작품에 출연했다. '박쥐'로 칸 영화제 레드카펫을 밟기도 했으며, 제42회 시체스 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한편 영화 '고지전'의 투자와 배급을 맡고 있는 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 한 관계자는 "여러 배우가 물망에 올라있는 상태고 아직 확정된 바가 없다"고 조심스러운 입장을 전했다.

영화는 캐스팅이 마무리되는 대로 촬영에 돌입한다.crystal@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