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파리', 세계로 날다..佛-日 이어 캐나다 개봉

전형화 2009. 7. 27. 11: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전형화 기자]

화제의 독립영화 '똥파리'(양익준 감독)가 세계로 날아오른다. 프랑스와 일본에 이어 조만간 캐나다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다.

27일 '똥파리' 해외 판권 업무를 대행하는 쇼박스는 "캐나다 수입사와 구두계약을 체결했으며 다음 주 중 정식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똥파리'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판타지아영화제에 상영되면서 현지에서 상당한 호평을 샀다.

이와 같은 반응에 영화제 프로그래머가 자신이 운영하는 배급사에서 계약을 체결하기로 결정했다. '똥파리'는 앞서 지난 칸 마켓에서 타드아트필름에 판매돼 프랑스 개봉을 확정했다. 또 일본의 스타샌즈가 영화를 수입하고 봉준호 감독의 '마더' 일본 배급사 비터즈엔드가 공동 배급을 맡아 내년 초 도쿄 중심으로 개봉된다.

'똥파리'는 지난 14일 폐막한 뉴욕아시안영화제에서 신인상을 수상, 지금까지 각종 해외영화제에서 13번이나 수상할 정도로 세계영화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런던한국영화제,토론토릴국제아시아영화제,도쿄필름엑스 등 다수의 해외영화제에 초청된 상태라 수상 행진도 언제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관련기사]☞ '똥파리',뉴욕아시안영화제 신인감독상..13관왕 위업'똥파리', 타이페이영화제 '특별언급상'..12관왕 달성'똥파리', 세계로 날다..뮌헨영화제도 초청'똥파리', 타이페이영화제 초청..12번째 수상할까모바일로 보는 스타뉴스 "372 누르고 NATE/magicⓝ/ez-i"aoi@mtstarnews.com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 <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형화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