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하, '꿩 먹고 알 먹고'

2008. 10. 22. 10: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조경이 기자] 배우 박용하(31)가 영화도 찍고 OST도 부르며 올 겨울을 행복하게 보내게 됐다.

박용하는 현재 영화 '작전'(이호재 감독)의 주인공으로 캐스팅돼 한창 촬영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작전'은 증권가를 배경으로 주식 사기를 벌이는 이야기를 다룬다. 박용하는 명문대학을 나와 엘리트코스를 밟지만 우연치 않은 계기로 주식 사기에 목숨을 거는 역을 맡았다.

박용하는 영화 '작전'의 출연과 동시에 OST 녹음도 함께 진행한다. 11월 말에 '작전'의 촬영이 끝남과 동시에 OST 작업에 들어간다. 박용하가 노래를 부르고 가수 조PD가 랩을 담당한다.

박용하는 일본에서는 가수로도 이름이 높다. 2004년 일본에서 가수로 데뷔 해 2005년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일본 골든디스크상 신인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 후 지난 7월, 1년 만에 발매한 6번째 싱글이 발매 당일 오리콘 차트 3위까지 오르는 등 일본 내 '욘하짱'의 파워를 드러냈다. 또한 지난 8월에 있었던 'M.NET 20's 초이스'에서는 '핫 글로벌 스타상'을 받기도 했다.

최근 일본 아레나 투어 콘서트 티켓 판매가 시작하자마자 7시간 만에 4만 석이 매진돼 놀라움을 전하기도 했다. 박용하의 일본 아레나 투어 콘서트는 12월 3일 요코하마 아레나, 20, 21일 도쿄 무도관(앵콜), 1월 8일 오사카성홀에서 열린다.

crystal@osen.co.kr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