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왕앨범⑲] 50대 가왕 '물찬 강남제비' 노래 모아듣기

차수현 2017. 3. 24. 16: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늘 아쉬움이 있었는데,
<복면가왕>을 통해 한을 풀고 가는 것 같아요.


어느덧 그룹 결성 13년 차. 반드시 세월과 비례해 유명세를 떨치는 곳이 아니기에, 누군가에겐 혹독하기도 하고 누군가에겐 시작부터 눈부신 곳인 무대 위. 그룹 길구봉구는 그 전자에 속했다. 스무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서로의 역량을 알아본 멤버 길구와 함께 그룹을 결성했지만 막상 앨범을 내기 힘들어 이들은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누군가의 코러스로 분하기도 하면서 어렵게 음악의 길을 걸어왔다. 오롯이 자신만의 무대를 꾸미며 시청자들에게 존재감을 각인시킨 강남제비가 드디어 봄을 맞이하는 시기다.

<복면가왕> 속 1라운드 등장부터 화제를 모았던 ‘강남제비’의 정체는 바로 길구봉구의 봉구였다. 실력파 보컬로 이미 음악팬들과 가수들 사이에서는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지지를 받고 있는 그들이었지만, 인지도를 쌓아올리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악의 길을 포기하지 않았던 길구봉구는 요즘 <듀엣가요제>를 비롯해 <복면가왕>에서까지 자신의 실력을 입증하면서 또 하나의 스타탄생을 예감케 한다.

god의 니가 있어야 할 곳, 정인의 미워요, 크러시의 Beautiful까지 인기곡들에 자신만의 뚜렷한 색을 씌워 재해석한 그의 음악은 낯선 느낌보다 먼저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탄탄한 음악성과 개성을 자랑했다. “올해로 무명 끝나겠는데요?” 도전자에 의해 아쉽게 가면을 일찍 봉구였지만, 이미 판정단들을 비롯해 시청자들에게 숨은 고수의 실력을 입증했다. 자신의 무대를 향한 갈망과 한을 <복면가왕>에서 비로소 풀게 됐다는 봉구. 그의 본격적인 꽃길행보에 기대감이 모인다. 짧지만 강렬했던 '강남제비' 봉구의 무대들을 다시 들어보자.


1. 오렌지족&강남제비- 아름다운 밤 (2017년 2월 19일 방송)


2. 니가 있어야 할 곳 (2017년 2월 26일 방송)


3. 미워요 (2017년 2월 26일 방송)


4. Beautiful (2017년 3월 19일 방송)

가면 속에 얼굴을 가린 채 오직 가창력만으로 정면 승부하는 미스터리 음악쇼 <일밤-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 <복면가왕> 역대 가왕들의 [가왕앨범] 전체듣기

iMBC 차수현 | 사진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