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기 연예톡톡]강호동이 다시 살아나고 있다는 증거들

2016. 5. 11. 12: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강호동은 현재 대박을 치고있지는 않지만 다시 살아나고 있는 것만은 분명해보인다.

‘아는 형님’이나 ‘신서유기2’에서 강호동은 전보다 훨씬 자신감 있게 나오고 있다.

강호동은 생긴 것 답지 않게 예민하다. 세금 논란 후 복귀하고도 한동안 눈치를 보는 듯한 모습도 그의 민감한 성격과도 관련이 있다.

그런 시기가 지나고 나니 개그 형태, 진행방식이 강호동의 발목을 잡았다. ‘옛날 사람’이라는 소리도 들었다.


하지만 이 다음 단계에서 강호동은 확신까지는 아니라 해도 자신감은 생겼다. 이 자신감은 후배나 동료들이 자신을 향해서 하는 이야기에 대해 긍정하면서 반론의 여지까지 마련한데서 나왔다.

열린 형식의 리얼 버라이어티 ‘아는 형님’과 여행 리얼리티 ‘신서유기2‘에서 상황에 따라 강호동이 하는 이야기와 후배 멤버들로부터 듣는 이야기는 과거 같으면 그냥 흘러가버릴만한 것들도 강호동의 자신감과 합쳐지면서 캐릭터 강화에 일조한다.

가령, 강호동이 무식 등의 이유로 게임을 잘 못하거나 순발력이 떨어질 때 후배들로부터 나오는 반응에 기가 죽는 게 아니라 “그래서 어떡하라는 말이냐? 너희들도 나중에 해봐” 하는 식으로 받아친다. ‘변하지 않는 놈’이라는 캐릭터도 생긴다. 이는 인위적으로 만든 캐릭터가 아니라 자연스럽게 생긴 진짜 자신의 뚜렷한 캐릭터다.

우리 나이로 47살인인 강호동은 어느덧 중년이다. 실제로도 중년이 디지털 문화와 신세대 문화에 쉽게 적응할 수 없다. 강호동도 예능에서 실제 이땅의 중년들처럼 애처롭게 보일 때가 있다.

여기에 치이고 저기에 치인다. 먹는 걸로는 민경훈에게도 안된다(어묵 먹기 경쟁에서 강호동이 졌다) 걸그룹 멤버의 칭찬한마디에 울기도 한다. 안재현이 강호동의 첫인상이 “폭력적”이었다고 해도 아무 말도 못한다.

후배들은 옛날 진행, 옛날 개그라고 놀린다. 어느덧 후배들에게 구박받는 캐릭터가 됐다. 하지만 강호동은 자신감을 가지면서 전보다 훨씬 재미있어지고 자연스러워 졌다.

‘아는 형님‘ 멤버들이 아이오아이 11명과 같은 ‘프로듀스 100’의 교복 같은 유니폼을 입고 미션을 수행할 때 강호동은 연신 빵빵 터뜨렸다.

원론적인 이야기겠지만, 강호동은 일단 자연스러워지면 훨씬 강한 힘을 발휘한다. 요즘 그 시기를 보내고 있다.

/wp@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서울H대 필수수강 동영상에 “남자가 반지 주면 여자는 다리를 벌린다”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헐벗은 볼륨女 덕에…버블티 ‘불티’
‘대박’ 임지연, '코디 멸시(?)하는 눈빛'....인성 논란
세계 알몸 정원관리의 날, 제정 이유는?
쭉빵 ‘바나나걸’ 혼혈 의혹…“순수 토종”
‘택시’ 이동준 “싸움순위 1위 강호동? 인정 못해”
대부도 토막살인 조성호, 과거 성인영화 배우 매니저
남친급구! 이연수 “날 끌어줄 ‘상남자’ 어디없소”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