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리뷰] 종영 '금비' 허정은, 열일곱 생일 맞았다..기적의 해피엔딩

2017. 1. 11. 23: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내가 열일곱 생일까지 살아있으면 예쁜 옷 입혀서 아빠랑 같이 사진 찍는 거야. 알았지?"

KBS 2TV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극본 전호성 연출 김영조) 마지막 회가 11일 밤 방송됐다.

유금비(허정은)의 기억은 점점 사라져갔다. 벽에 붙은 사람들의 사진을 가만히 바라보던 금비는 "아는 사람들 같은데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아. 꼭 기억했으면 좋겠는데…. 내가 좋아했던 사람들. 나중에 엄마, 아빠도 기억하지 못할까봐 겁이 나고 무서워"고 말했다.

이어 금비는 거울을 가리키며 "그런데 쟤는 누구야? 아까부터 모르는 애가 와있어"고 얘기했다. 금비가 알아보지 못하는 그 아이는 바로 금비 자신이었다. 나빠지는 금비의 상태에 모휘철(오지호)과 고강희(박진희)는 가슴 아파했다.

휘철은 금비의 남은 기억을 지켜주기 위해 함께 추억의 장소를 찾았다. 병수(김규철)와 우현(김대종)도 뇌 유전차 치료법 개발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모두의 노력에도 금비의 상태는 하루하루 악화되어갔다.

어느 날 치료 중 사라진 금비. 휘철이 그녀를 발견한 곳은 추억의 장소 중 하나였던 호텔이었다. "아빠가 보고싶어"라고 말한 뒤 쓰러진 금비. 휘철은 그녀를 데리고 응급실로 달려갔다.

눈 앞에 나타난 저승사자를 뿌리친 금비는 자신에게 주어진 마지막 하루라는 생각을 가지고 다시 눈을 떴다. 학교 친구들과 자신을 치료해 준 의료진을 차례로 만난 금비. 이어 휘철에게는 "나 다시 태어나면 그 때도 아빠 해줄거지?"라며 마음을 전했다. "나 없어도 꼭 둘이 행복해"라는 당부와 함께.

하지만 금비는 떠나지 않았다. 그리고 천천히 기적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의료진이 금비의 일시적 회복에서 치료의 힌트를 얻은 것이었다.

시간이 흐른 뒤, 한 자리에 모인 사람들 앞에 교복을 입은 금비가 등장했다. 금비는 어느새 17살이 됐다. 치료 기술도 발전하고 있었다. 미래를 기약하는 해피엔딩이었다.

'오 마이 금비'는 16회에 걸쳐 아동치매에 걸린 10살 딸 금비(허정은)를 돌보며 인간 루저에서 진짜 아빠가 되가는 남자 휘철(오지호)의 이야기를 그려왔다. 아역배우 허정은의 놀라운 연기력이 방송 내내 큰 화제를 모았다.

후속으로는 배우 이준혁과 정인선이 주연을 맡은 4부작 드라마 '맨몸의 소방관'이 12일 첫 방송된다.

[사진 = KBS 2TV 방송화면 캡처]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사진 및 기사 구매 contents@mydaily.co.kr
-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