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오디션 암흑기, 'K팝스타6'는 빛을 잃지 않았다

최보란 2016. 11. 21. 09: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디션 암흑기, SBS 'K팝스타6-더 라스트 찬스'는 여전히 빛났다. 이날 'K팝스타6'에는 이가도, 이성은, 유지니 등 탐나는 원석들이 시청자들의 시선을 훔쳤다. 또 그룹 더 씨야 출신 성유진, Mnet '프로듀서101' 출신 이수민 등도 도전장을 내밀며 스타 등용문 'K팝스타'의 가치를 드러냈다. 벌썬 여섯번째 시즌이지만 'K팝스타'는 또 다시 원석을 발굴해 냈다. 마지막 기회를 잡기 위해 몰려온 원석들의 존재감이 충만했던 'K팝스타6' 첫 방송.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최보란 기자] 오디션 암흑기, SBS 'K팝스타6-더 라스트 찬스'는 여전히 빛났다.

지난 21일 'K팝스타6'가 마지막 무대의 막을 올렸다. 일찌감치 종영 시즌임을 예고해서인지, 라스트 찬스를 잡으려 모인 실력자들이 첫 회부터 대거 등장해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이날 'K팝스타6'에는 이가도, 이성은, 유지니 등 탐나는 원석들이 시청자들의 시선을 훔쳤다. 이들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자신만의 곡 해석력으로 심사위원들을 감탄케하는가하면, 귀여운 매력과 개성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10살의 최연소 참가자로 시선을 모은 이가도. 니키 야노스키 '썸씽 뉴'(Someting New)를 선곡한 이가도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첫 소절부터 심사워윈들을 놀라게 했다. 작은 몸집으로 당당히 무대를 장악한 그녀는 만장일치 합격의 기쁨을 누리면서 최연소 우승자의 가능성까지 엿보게 했다.

텍사스에서 온 이성은은 심사위원들은 처음엔 "청학동에서 온 줄 알았다"고 말할 정도로 순박한 외모로 눈길을 모았다. 하지만 노래를 시작하자 청순한 모습과는 또 다른 매력을 발산했다. 맑은 음색 속에 풍부한 감성이 깃든 그녀의 목소리는 세 심사위원 뿐만 아니라 객원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를 이끌어냈다.

지난해 'K팝스타5'에 참가해 실력을 인정 받은 유제이의 동생이라고 밝혀 주목받은 유지니. 유제이의 동생이라는 부담감이 적지 않은데다, 언니 못잖게 적은 말수와 긴장감이 역력한 그녀의 모습이 우려를 샀다. 하지만 아델의 노래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내자 심사위원들은 "언니를 넘어설 것 같다"라며 앞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기대했다.

또 그룹 더 씨야 출신 성유진, Mnet '프로듀서101' 출신 이수민 등도 도전장을 내밀며 스타 등용문 'K팝스타'의 가치를 드러냈다. 특히 'K팝스타2' 출신으로 가수로 활동하기도 했던 전민주가 4년만에 간절한 희망을 품고 재도전해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벌썬 여섯번째 시즌이지만 'K팝스타'는 또 다시 원석을 발굴해 냈다. 첫 회부터 연이은 실력자들의 등장은 앞으로 펼쳐질 라운드에 대한 기대감을 부풀리기에 충분했다. 오디션들이 줄줄이 흥행 저조의 쓴 맛을 본 요즘 분위기와 상관없이 'K팝스타'만의 저력을 다시금 인증했다.

편성 변경 또한 'K팝스타'에 쏠린 관심에 태클을 걸지 못했다. 첫 방송은 1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을 기록하며 시간대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 기록, MBC '아버님 제가 모실게요'(11.4%)와 KBS 2TV '개그콘서트' 등 드라마와 코미디 프로그램과 경쟁에서도 당당히 승기를 잡았다.

마지막 기회를 잡기 위해 몰려온 원석들의 존재감이 충만했던 'K팝스타6' 첫 방송. 앞으로 더욱 놓치고 싶지 않은 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ran613@sportschosun.com

제37회 청룡영화상, 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곰탕 대신 먹는 아침대용식, 영양분이 엄청나네~
 ▲ “졸리, 마약+변태성애자”…충격 폭로
 ▲ 박미경 “김건모 母가 내 돈 관리…”
 ▲ 최민수 교통사고, 강주은 충격에 눈물
 ▲ '김태촌과 옥중결혼' 가수 이영숙 별세
 ▲ 배드민턴 스타 '부인 임신중' 불륜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남성의 정력! 힘! 파워! '7일 무료체험'... 하루 한알로 불끈
전동공구 37종세트 '6만원'대! 45%할인, 50세트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