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측 "SBS 박상도 아나운서 발언 공식 사과 필요" (공식입장)

2015. 4. 23. 22: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사진=씨제스 제공

김준수 소속사 측이 박상도 아나운서 발언과 관련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23일 오후 김준수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오늘 있었던 '고양 꽃 박람회' 사회자에 대한 김준수의 트위터는 사회자가 김준수를 기다린 많은 팬들에게 여러번 이해 할 수 없는 언사를 하자 그에 대해 자신의 소신 있는 말을 하고자 했던 것"이라고 전했다.

소속사 측은 이어 "하지만 SNS는 개인의 생각을 담는 공간이니 만큼 이 내용에 관해 다른 방향으로 과열 시키고자 한 목적은 없으므로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소속사 측은 "김준수는 지금까지 홍보대사직의 활동에 있어 금전적인 거마비를 받은 바가 없으며 이번 행사 또한 공공적인 일산 꽃 박람회를 홍보 하기 위한 뜻깊은 참여였다"며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 참석으로 인해 출연료를 받지 않았다고 밝혔다.

끝으로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측은 "박상도 아나운서의 말에는 공식적인 행사의 사회자로서 문제가 될 소지가 분명히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사과는 필요 하다고 생각한다"며 박상도 아나운서의 발언에 대해 공식 사과를 요청했다.

앞서 김준수는 같은날 오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한울광장 수변무대에서 열린 '2015 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해 뮤지컬 '드라큘라' 넘버 '러빙 유 킵스 미 얼라이브(loving you keeps me alive)'를 열창했다.

이날 사회자로 나선 SBS 박상도 아나운서는 개막식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 "김준수의 노래를 듣고 싶으면 잘 해야한다. 수틀리면 돌려보낼 수도 있다"며 협박성 멘트를 일삼았다.

김준수의 무대가 끝난 뒤, 박 아나운서는 "한 번 더 불러볼까요? 잠깐 나와서 노래를 못 부르면 인사라도 좀 하고 가셨으면 좋겠는데"라며 무대 아래로 내려간 김준수를 불렀다. 이어 박 아나운서는 "정말 가셨어요? 시간도 남는데? 국회의원님 세 분씩이나 축사도 포기하시고 기다렸는데? 한류 열풍이 무섭네요", "예산이 많아지면 내년에는 세곡 쯤 부르시겠죠"라며 무대에서 내려간 김준수의 무대를 조롱하는 발언을 연이어 했다.

한편 박상도 아나운서는 1993년 SBS 공채 3기 아나운서로 입사했으며, SBS 토요특집 모닝와이드 진행을 맡고 있다.

<다음은 김준수 측 공식입장.>

오늘 있었던 '고양 꽃 박람회' 사회자에 대한 김준수의 트위터는 사회자가 김준수를 기다린 많은 팬들에게 여러번 이해 할 수 없는 언사를 하자 그에 대해 자신의 소신 있는 말을 하고자 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SNS는 개인의 생각을 담는 공간이니 만큼 이 내용에 관해 다른 방향으로 과열 시키고자 한 목적은 없으므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김준수는 지금까지 홍보대사직의 활동에 있어 금전적인 거마비를 받은 바가 없으며 이번 행사 또한 공공적인 일산 꽃 박람회를 홍보 하기 위한 뜻깊은 참여 였습니다.

이에 오늘의 SNS에 대해 성급한 추측이나 과대한 해석을 자제 부탁드립니다.

그러나 기자님 박상도 아나운서의 말에는 공식적인 행사의 사회자로서 문제가 될 소지가 분명히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사과는 필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fn스타 fnstar@fnnews.com 윤효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