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옥담이 '위아래' 춘다고 '압구정백야' 잘될까? [MD포커스]

입력 2015. 3. 3. 15:27 수정 2015. 3. 3. 15: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MBC 일일드라마 '압구정백야'가 배우 백옥담을 향한 임성한 작가의 편향적 대본이라는 시청자들의 지적이 잇따르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백옥담은 극 중 오달란(김영란)의 딸 육선지 역으로 모친 달란 등 다른 등장인물들과의 대화를 통해 육선지의 외모를 극찬하는 내용이 수차례 반복되고 있다. 하지만 시청자들의 반응은 대체로 "지나치게 과하다"며 부정적이다. 특히 백옥담이 임성한 작가의 조카로 알려진 탓에 대본을 편향적인 시각으로 집필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까지 나오는 상황이다.

특히 2일 방송된 96회가 또 다시 논란에 휘말렸다. 장무엄(송원근)과 결혼한 육선지가 장무엄과 첫날밤을 보냈는데, 두 사람이 걸그룹 EXID의 노래 '위아래'에 맞춰 춤을 추고 서로의 옷을 벗기고 입을 맞추는 장면이 그려졌다. 둘의 '위아래' 춤은 입을 맞춘 후에도 계속됐다. 방송 후 시청자들 사이에선 "황당하다"는 반응이 쏟아졌다. 이 장면 역시 임성한 작가가 백옥담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그려넣은 것 아니냐는 추측까지 나왔다.

이러한 논란 속에 '압구정백야'는 시청률 정체 중이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4일 80회가 자체최고시청률 16.0%(전국기준)를 기록했으나 좀처럼 이를 넘어서질 못하고 있다. 방영 14회 만에 10%를 돌파해 이른 시일 안에 20% 돌파 가능성까지 예측됐으나 지금까지 10% 초중반대 시청률을 맴돌고 정체 중이다. 전개 속도는 빠르지만 개연성 떨어지는 상황에 임성한 작가의 백옥담 편애 논란까지 불거지며 시청률 상승의 걸림돌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사진 = MBC 방송 화면 캡처]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press@mydaily.co.kr- NO.1 뉴미디어 실시간 뉴스 마이데일리( www.mydaily.co.kr) 저작권자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