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크랩 가격 폭락 '수입업자' 무려 200t 사들였다가 다시 처분

연예뉴스팀 기자 2014. 10. 15. 21: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funE 연예뉴스팀] 킹크랩 가격 폭락 '얼마나 싼가 봤더니?'

킹크랩 가격 폭락

제철을 맞은 킹크랩이 예년보다 턱없이 낮은 가격에 팔리는 기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5일 오전 킹크랩 가격 폭락으로 서울 마포농수산물시장에서 킹크랩은 최상급 기준으로 1㎏당 3만5천원에 팔리고 있으며, 크기가 조금 작은 중·상급 킹크랩의 가격은 1㎏당 2만7천∼3만원 수준으로 전해졌다.

송파구 가락시장 등 다른 수산시장에서도 킹크랩 소매가는 평소보다 싼 1㎏당 3만∼4만원에 형성되면서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킹크랩 가격 폭락에 마포농수산물시장의 한 상인은 "원래 1㎏당 6만원은 받아야 하는 물건인데 가격이 거의 절반으로 떨어졌다"면서 "보통 한 주에 20∼30t 정도인 킹크랩 공급량이 70∼100t 수준으로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설명했다.

공급량이 급증한 것은 한 수입업자의 돌발행동 때문이라고 상인들은 전했으며, 이에 한 상인은 "올해 킹크랩이 많이 잡힌 것도 있지만 강원도 동해항쪽 수입업자 한 명이 무려 200t을 사들였다가 재고가 늘어나 창고에서 죽어 나가자 거의 원가 수준으로 물량을 처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한 명이 거의 덤핑 수준으로 물량을 푸니까 다른 수입업자들도 울며 겨자먹기로 물량을 내놓는 것도 한 이유"라고 덧붙였다.

또 다른 상인은 "한 수입업자가 킹크랩 200t을 홀로 독점했고, 이에 반발한 중간상인들이 단체로 불매운동을 결의하는 바람에 이런 일이 벌어졌다"고 전하기도 했다.

킹크랩 가격 폭락에 상인들 사이에선 킹크랩 가격에 지금껏 거품이 끼어 있었다는 자성론이 나오면서, 이에 한 상인은 "예전 한 마리 먹을 가격에 지금은 두 마리를 먹을 수 있다지만 사실 수입원가에 비해 예전 가격이 너무 비쌌던 측면이 있다"면서 "이번 일을 계기로 킹크랩 가격이 합리적 선으로 바로 잡혔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킹크랩 가격 폭락에 네티즌들은 "킹크랩 가격 폭락, 사다 쪄먹어야겠네" "킹크랩 가격 폭락, 비싸서 못 먹던건데" "킹크랩 가격 폭락, 우와 대박이네" "킹크랩 가격 폭락, 뭔가 더 잘된 느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킹크랩 가격 폭락=SBS)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SBS FunE 관련기사]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국민은 바로 '호주인' 부동산 가격때문에?

뉴질랜드 국기 교체 추진 '새로운 문양' 그려진 국기로 '어떻게 결정?'

강릉 안반데기 걷는 길 조성 '화전민' 농촌 전통과 삶 여유 즐길 수 있게

치즈인더트랩 드라마 제작 본격화 '유정' 누가 맡게 될까? 현재 집필 중

경복궁 야간개장 '인기 어마어마하네' 예매 시작 한 시간도 안돼서 매진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