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어디가', 2013 MBC연예대상 대상..3번째 단체대상(종합)

김현록 김미화 기자 2013. 12. 30. 00: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현록 김미화 기자]

사진=MBC 화면캡처

MBC 예능 부활을 알린 '일밤-아빠 어디가'가 MBC 방송연예대상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방송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열린 2013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아빠 어디가'(연출 김유곤 강궁)가 영예의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개인이 아닌 프로그램에 대상이 주어진 것은 MBC연예대상 19년 역사 가운데 3번째다. '거침없이 하이킥'의 이순재와 '무한도전'이 공동 수상한 2007년이 첫번째, 개인에게 주는 대상 대신 '일밤-나는 가수다'에 최고의 프로그램상을 준 2011년이 두번째다.

1990~1994년에는 MBC방송대상 시상식에서 코미디 부문에 최우수상이 주어졌고, 1995년부터 2000년까지 코미디대상이 신설되며 연예대상을 대신했다. 2001년부터 현재 형태의 MBC 방송연예대상이 13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다섯 아빠와 아이들의 엄마 없는 1박2일 여행기를 담아낸 '아빠 어디가'는 지난 1월 첫 방송 이후 따뜻하고 정감있는 가족 예능으로 사랑받으며 지금에 왔다.

각 출연진도 골고루 수상했다. '아빠 어디가'의 맏형 성동일은 쇼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을 가져갔다. 사랑스러운 다섯 귀염둥이 김민국, 윤후, 성준, 송지아, 이준수는 특별상을, 아빠 송종국, 이종혁, 윤민수는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했다. 김성주는 PD상을 받아 감격을 더했다.

올해 MBC 예능의 큰 사건이었던 '되살아난 '일밤''의 두 코너 '아빠 어디가'와 '진짜 사나이'는 이밖에도 출연자 전원이 상을 받으며 맹활약을 펼친 2013년의 연말 결산을 제대로 했다.

'진짜 사나이'의 FM 병사 김수로에게는 쇼 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이 돌아갔다. 박형식과 샘 해밍턴은 쇼 버라이어티 부문 신인상, 장혁은 쇼 버라이어티 부문 인기상, 서경석은 MC 부문 인기상을 수상했다. 서경석은 PD상까지 받아 2관왕에 올랐다. 류수영과 손진영은 올해의 스타상을 받았다. 신명진 작가도 작가상을 품에 안았다.

'아빠 어디가'의 비(非) 예능인들도 예외가 아니었다.

그러나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8년째 명실상부 최고 예능 프로그램 자리를 지키고 있는 '무한도전'에 돌아갔다. 이날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시청자들이 직접 인터넷 투표를 통해 주는 상이라 의미가 더욱 컸다. '무한도전'이 배출한 남남 커플인 정형돈과 지드래곤 역시 시청자들이 직접 주는 베스트 커플상을 받았다.

최우수상 수상자인 정형돈, 김수로, 박미선 / 사진=MBC 화면캡처

최우수상은 '무한도전'의 정형돈과 '일밤-진짜사나이'의 김수로, '세바퀴'와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중인 박미선에게 주어졌다. 정형돈은 "내년에는 망가지는 것을 넘어 문드러지겠다"고 감격어린 소감을 전했으며, 김수로 역시 감격을 감추지 못했다. 박미선은 KBS에 이어 MBC에서도 최우수상을 수상해 눈길을 모았다.

지난해 MBC 시트콤이 폐지된 탓에 올해 연예대상에서는 코미디·시트콤 부문 대신 코미디 부문에서 우수상과 신인상이 주어졌다. MBC 유일의 코미디 프로그램 '코미디에 빠지다'의 독무대였다.

남녀 우수상은 홍가람과 최설아가 수상했다. 코미디 부문 여자 신인상은 '섹션TV 연예통신'과 '무한도전'에서도 활약한 맹승지, 신인 코미디언 박현정이 받았고, 남자 신인상을 도대웅이 받았다.

이색 수상자도 눈에 띄었다. KBS 아나운서 출신인 전현무는 처음으로 MBC 연예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라디오 부문 우수상을 받았고, 컬투는 시사교양 부문 특별상의 주인공이 됐다. KBS 개그맨 출신인 박준형 또한 라디오부문 우수상을 수상해 처음으로 MBC 연예대상에서 수상했다. '나혼자 산다'의 독거대부 김용건은 예능 늦둥이로서 우정상을 수상 "69년 MBC로 온 뒤 처음 상을 받았다"며 감격해했다.

다음은 수상자(작) 명단.

▶대상=아빠 어디가

▶올해의 프로그램상=무한도전

▶남자 최우수상=김수로(일밤-진짜 사나이) 정형돈(무한도전)

▶여자 최우수상=박미선(세바퀴, 우리 결혼했어요)

▶쇼·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성동일(일밤-아빠 어디가) 김광규(나 혼자 산다)

▶쇼·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소이현(섹션TV 연예통신) 이소연(우리 결혼했어요)

▶코미디 부문 남자 우수상=홍가람(코미디에 빠지다)

▶코미디 부문 여자 우수상=최설아(코미디에 빠지다)

▶쇼·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신인상=박형식(일밤-진짜 사나이) 샘 해밍턴(일밤-진짜 사나이)

▶쇼·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신인상=김소현(쇼!음악중심) 정유미(우리 결혼했어요)

▶코미디 부문 남자 신인상=도대웅(코미디에 빠지다)

▶코미디 부문 여자 신인상=맹승지(코미디에 빠지다) 박현정(코미디에 빠지다)

▶쇼·버라이어티 부문 인기상=노홍철(무한도전, 나 혼자 산다) 장혁(일밤-진짜 사나이) 데프콘(나 혼자 산다)

▶MC 부문 인기상=서경석(일밤-진짜 사나이) 김구라(황금어장-라디오스타, 세바퀴)

▶가수 부문 인기상=샤이니, 2PM

▶올해의 작가상=신명진(일밤-진짜 사나이)

▶공로상=이미자(이미자의 구텐탁 동백 아가씨)

▶올해의 스타상=송종국 이종혁 윤민수(이상 일밤-아빠 어디가) 류수영 손진영(이상 일밤-진짜 사나이) 윤한 정준영 손나은 태민(이상 우리 결혼했어요)

▶특별상=김민국 윤후 성준 송지아 이준수(이상 일밤-아빠 어디가)

▶PD상=김성주(일밤-아빠 어디가) 서경석(일밤-진짜 사나이)

▶우정상=김용건(나 혼자 산다) 조형기(세바퀴)

▶시청자가 뽑은 베스트 커플상=정형돈 지드래곤(무한도전)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김신영(정오의 희망곡) 신동(신동의 심심타파)

▶라디오 부문 우수상=전현무(굿모닝 FM 전현무입니다) 박준형 유채영(생방송 좋은주말 박준형 유채형입니다)

▶라디오 부문 신인상=이루마(이루마의 골든 디스크)

▶라디오 부문 작가상=이승희(세계는 우리는)

▶라디오 부문 공로상=남경태(타박타박 세계사)

▶라디오 부문 특별상=신지혜(57분 교통정보) 남일(라디오드라마 난중일기)

▶시사교양 부문 올해의 작가상=고희갑(다큐스페셜) 김윤미(생방송 오늘아침)

▶시사교양 부문 특별상=박혜경 김승주(생방송 오늘아침) (컬투의 베란다쇼)

김현록 기자 roky@mtstarnews.com김미화 기자 letmein@mt.co.kr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긴급 추천 스마트정보!]

'177km 과속' 푸이그, 광란의 질주 끝에 또 '체포' '슈퍼맨' 타블로, 아버지 유언 지켰는데.."안타까워" SBS 가요대전, 큐시트 유출…무대 순서 다 맞았다 김예림, '성인식' 섹시안무 완벽소화..고혹미 발산 '1박2일' 김주혁, 현아와 로맨스 상상 '기운 상승'

roky@mtstarnews.com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 <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현록 김미화 기자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