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스쿠니신사 참배 아베 두고 미국도 규탄 "실망스럽다"

뉴스엔 입력 2013. 12. 27. 09:09 수정 2013. 12. 27. 09: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베 총리의 야스쿠니신사 참배를 두고 미국 측이 실망스럽다는 입장을 내놨다.

미국 국무부 젠 사키 대변인은 12월26일(현지시간) 이메일 성명을 통해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한 아베 신조 총리에게 실망감을 표했다.

젠 사키 대변인은 일본이 여전히 미국의 소중한 동맹국이지만 일본이 이웃 국가들과 긴장을 악화시킬 수 있는 행위를 한 것이 실망스럽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이와 함께 아베 총리가 과거 반성 및 일본 평화 결의를 재확인한 점에 대해서는 주목한다고 덧붙여 일본의 입장 역시 배려했다.

미국 정부가 "실망했다"는 표현을 한 것은 이례적이다. 지난 2006년 고이즈미 준이치로 당시 총리가 야스쿠니신사 참배를 했을 때도 미국은 "실망했다"는 표현까진 쓰지 않았다.

앞서 미국은 아베 총리가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다는 소식을 접한 뒤 주일 미국 대사관을 통해 이같은 행위를 규탄하는 뜻을 표했다. (사진=MBC 제공)

[뉴스엔 김종효 기자]

김종효 phenomdark@

'그정도 돈이라면 벗겠어요' 피터의 그녀, 몸매 어떻길래? "배용준 연인 구소희 재벌가 딸답지않게 소탈해" 'D컵' 엄상미 아낌없는 노출영상 '비키니보다 야한옷 어땠길래?' 오미희 "이혼으로 생후 100일만에 헤어진 딸" 눈물 최수종 "술먹고 하희라 때린다고?" 악성루머 입열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