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SBS 연기대상, TV·SNS로 전세계 생중계

연승기자 입력 2013. 12. 23. 10:11 수정 2013. 12. 23. 10: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월31일 밤 8시55분 방송

2013 SBS 연기대상이 국내 방송사상 최초로 TV와 SNS를 통해 전세계 동시생중계함으로써 글로벌 축제의 장으로 거듭난다.

SBS는 31일 밤 8시 55분 방송되는 '2013 SBS 연기대상'을 SBS TV 뿐만 아니라 공식유튜브(SBSNOW)와 공식트위터(@SBSNOW), 그리고 홈페이지와 POOQ를 통해 생중계하게 된 것. 또 시청자들이 트위터로 참석 연기자중 베스트 드레서를 뽑을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됐다.

2013 SBS 연기대상은 행사현장에 직접 참여하기 쉽지 않은 국내 및 해외팬들을 위해 레드카펫 행사를 먼저 공개한다. 이 행사의 진행은 영어 능통자 김주우 아나운서와 장예원 아나운서가 각각 맡았다.

본방송에서도 이휘재와 이보영, 김우빈이 진행하는 동안 연기대상에 참석한 연기자들은 직접 셀카를 찍어 트위터 계정으로 인증샷을 남기기도 하고, SNS에 참여한 네티즌들은 LED화면과 방송을 통해 트위터 대문사진들이 깜짝 공개되기도 한다. 참여를 원하는 네티즌은 트위터에서 해시태그 #SBSAWARDS와 함께 베스트드레서의 이름을 남기거나 또는 선호하는 스타에게 응원글을 남겨주면 된다.

SBS 2013 연기대상 연출을 맡은 김용재PD는 "2013년도 SBS드라마는 국내외 시청자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며 "특히, 이번 연기대상은 방송뿐만 아니라 SNS와 함께 진행하면서 전 세계인이 함께 소통하는 글로벌 페스티벌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번 SBS 2013 연기대상은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의 'LALA TV' 방송사도 함께 중계할 예정이다.

연승기자 yeonvic@sed.co.kr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