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팝 의상논란, '빠빠빠' 이어 日 모모이로클로버Z 또 모방?

김진성 기자 2013. 11. 24. 11: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레용팝 의상논란

[티브이데일리 김진성 기자] 크레용팝 의상논란이 화제다.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또 표절한 크레용팝'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크레용팝 의상논란은 신곡 '꾸리스마스'의 화보가 일본 걸그룹 모모이로 클로버 Z의 멤버 아리야스 모모카가 지난해 크리스마스 콘서트 팸플릿용으로 촬영했던 사진 속 의상 콘셉트와 유사함을 지적한 것이다.

크레용팝은 이전에도 모모이로클로버Z의 의상을 모방했다는 의혹을 받은 바 있어 더욱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크리스마스 트리를 본딴 복장 자체가 흔한 것이기 때문에 표절이라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다른 가수들과는 달리 세세한 디자인까지 유사한 데다 계속해서 모모이로클로버Z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앞서 크레용팝은 '빠빠빠'의 트레이닝복 및 헬멧 의상 콘셉트가 모모이로 클로버 Z의 것을 모방했다는 의혹을 받았다. 이에 "트레이닝복 착용은 DJ DOC의 영향을 받았으며 활동적인 동작을 소화하기 위해 채택했다"고 해명한 바 있다.

누리꾼들은 "크레용팝 의상논란 한 두 번도 아니고 매번 왜 이러는지" "크레용팝 의상논란 심하네. 또 모모이로 클로버 Z 따라한 건가?" "크레용팝 의상논란, 일베 논란 등 논란이 끊이질 않는구나" "크레용팝 의상논란 애매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어서 해명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크레용팝은 오는 26일 '꾸리스마스' 음원을 공개한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성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크레용팝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