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하하의 결혼 반전 축하법

임기태 2012. 12. 10. 15: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사소해도 크게 바라보고 아이템을 찾는 무한도전. 방송도 생활의 연장으로 만드는 무한도전은 사생활이기도 한 멤버의 결혼을 크게 축하하며, 연장선상에서 방송 아이템으로 이용하는 재치를 발휘했다.

멤버 개인에게도 손해 날 일 없는 이벤트이기도 하니 쌍수를 들어서 환영을 해야 할 일이기도 하다.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그리 보이지 않을 것 같아도 제법 영리한 하하는 방송과 결혼을 따로 구분 짓지 않고 끌어들이는 모습을 보인다. 거기에 축하도 받고 재미도 줄 수 있다는 것은 뼈 속까지 무도인인 하하로서는 오히려 반길 일.

하하가 영리한 것은 바로 자신과 와이프인 별이 축하 받을 일을 돌려서 일을 키울 줄 안다는 점일 수도 있다. 어차피 아이템으로 활용 될 수 있는 자신의 웨딩은 조금만 돌려놓고 이용한다면 좋은 일을 할 수 있기에 제작진과 미리 입을 맞춘 것도 결과로서 좋은 일에 참여를 했다는 뿌듯함을 줬을 것이다.

하하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한 멤버들은 < 무한도전 > 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이 있었을 테고, 그렇다면 조금이라도 연관 지을 수 있는 아이템을 찾아보자 한 것이 축의금을 내는데 미션을 통한 복불복이었다.

누구에게는 과한 축의금이 될 수도 있고, 누구에게는 거꾸로 빼앗아 올 수 있는 축의금 미션 게임은 게임으로 봤을 때에만은 기름진 웃음일 수밖에 없다. 그러나 마지막 결과 때 과한 축의금을 과징금처럼 당하는 멤버가 있다면 자칫 이 게임은 과정은 재밌으나 결과가 씁쓸한 게임이 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 무한도전 > 이 그리 단순한 예능은 아니라고 역시나 결과는 반전의 모습을 보였다. 어쨌든 게임을 통해서 들어오는 돈을 그냥 받지 말고, 마음 따뜻한 기부를 하는데 쓰자는 생각은 시청자들에게 푸근한 마음 한 자락을 남겼다.

복불복의 희생자가 될 수도 있었지만, 오히려 상황을 반전시켜 선행의 아이콘이 된 것은 유재석이었다. 다른 이의 부담감을 덜어줄 수도 있고, 이왕이면 기부를 하는 이름을 자신 단독보다는 팀이 같이 하는 것이 보기 좋을 것 같아 그 즉시 '무한도전 팀'으로 기부를 하자는 제안은 쉬워 보였지만 그리 쉬운 결정만은 아니라 느껴지게 했다.

유재석이 게임을 통해서 축의금을 내야만 하는 상황의 액수는 6,580만 원이 될 판이었으나, 하하가 처음 계획한 것은 kg이었으니 6.5톤의 무게가 되었다. 연말 기부 시즌에 쌀 기부는 돈 보다는 마음이 중요하게 느껴지는 그런 기부라 느껴진다. 그러니 선뜻 유재석이 기부를 결정한 것이고, 실제 기부를 하는 것이다.

만약 이 게임이 웃자고 게임으로만 됐다면 이 기부는 게임과 달리 전체 멤버가 마음을 더해 기부를 하는 식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게임의 취지가 결과적으로 한 사람과 제작진의 생각이었다고 하더라도 좋은 생각이었으니 형으로서 유재석이 오케이! 를 할 수 있던 것일 게다.

게임의 결과상 축의금이 어떻게 정해질지 모르는 상황에서 그 룰을 반드시 지키고자 이 게임이 시작된 것만은 아닐 것이란 것은 < 무한도전 > 을 조금이라도 이해를 하는 사람이라면 능히 알만한 사실이다. 그러한데도 결과에 수긍하고 오히려 적극적으로 좋은 일에 뛰어든 유재석의 쌀 기부 선행은, 자신의 결혼을 활용한 하하와 제작진의 반전의 아이디어가 잘 맞아 떨어진 결과라 할 것이다. 거기에 유재석의 장단 맞추기는 더욱 더 멋진 모습이 연출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 김영삼 객원기자, 바람나그네(http://fmpenter.com/) >

※객원기자는 이슈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위해 스포츠조선닷컴이 섭외한 파워블로거입니다. 객원기자의 기사는 본지의 편집방향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장서희 동료 女배우, 성관계 동영상 유출 '일파만파'

하하-별, 베트남 신혼여행 포착…커플룩 입고 '당황'

현아 19금 소주광고 3탄 공개, 얼마나 야하길래…

日네티즌 "김연아 넘어져도 200점" 스폰서 '들먹'

정은지 '짧아도 너무 짧은 치마' 손으로 가려도 '난감'

탈모 해결! "옥헤어드라이기" 효과가 대단하네!

독일 90년 역사, 보이로 전기요! "89,000원" 500장 파격 할인!

기성용, '프리미어리그급' 매력 담은 영국 올로케 화보

2013년형 `42인치` 라파엘TV 100대 한정 "파격할인" 이벤트~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