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관련서비스

검색

검색폼

[포토엔]에일리 초미니 ‘너무 짧은가요?’(대중문화예술상) 본문

뉴스 본문

[포토엔]에일리 초미니 ‘너무 짧은가요?’(대중문화예술상)

출처 뉴스엔 | 입력 2012.11.19 18:09

기사 내용

[뉴스엔 임세영 기자]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11월 19일 오후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렸다.

이날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 레드카펫 행사에 에일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방송인 전현무와 최송현이 진행하는 이번'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영광의 수상자가 확정됐다. 드라마작가 김수현, 배우 윤일봉, 가수 금사향, 송창식, 싸이, 배우 나문희, 예술감독 송승환 등이 올해의 문화훈장 수훈자로 결정된 데 이어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케이팝(K-POP) 스타 2NE1, 샤이니, 명품연기 배우 하정우, 류승룡, 조승우, 코미디언 유재석, 이수근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분야별 수상자는 문화훈장 은관에는 가수 금사향, 영화감독 김기덕, 드라마작가 김수현, 배우 윤일봉이 수상했고 보관에는 배우 나문희 송승환, 가수 송창식, 옥관에는 가수 싸이 배우 이정진 조민수가 수상했다.

대통령표창에는 가수 김창완 박성연, 영화제작자 심재명, 작곡가 안치행 성우 유강진, 코미디언 이용식, 배우 한석규가 선정됐다. 국무총리표창에는 모델 김동수, 작곡가 김형석, 가수 나윤선 이은하 2NE1, 코미디언 유재석, 배우 조승우 하정우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 문화부장관표창에는 배우 김수현 류승룡, 가수 샤이니 장기하와얼굴들, 코미디언 이수근, 드라마작가 홍정은 홍미란이 수상, 총 31팀이 대중문화예술상 영광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오프닝 공연 이외에도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활약 중인 아이돌 가수 샤이니, f(x), 미스에이, EXO-K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1980년대부터 2012년 현재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들썩이게 만든 케이팝(K-POP)의 댄스 역사를 되짚어보는 공연도 마련됐다. 신예 아이돌 가수 BTOB, B.A.P를 비롯해 꼬마 싸이로 유명한 황민우군 등이 출연하여, 당시의 유행 가요와 춤을 재현하는 특별한 합동 무대를 선보인다.

시상식의 영광의 주인공인 문화훈장 수훈자를 위한 헌정무대는 선․후배 대중문화예술인이 함께 준비해 의미가 더 특별하다. 드라마작가 김수현, 배우 나문희의 대표적인 드라마 OST공연을 가수 다비치와 노을이 꾸밀 예정이다. '홍콩아가씨'로 유명한 가수 금사향 헌정공연은 후배 트로트 가수 이자연, 한혜진이 함께 꾸미게 되며, 가수 송창식 헌정공연은 감미로운 목소리의 가수 존박이 자신만의 느낌으로 해석한 색다른 공연을 선보인다.

◇2012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 수상자 명단

▲장관표창=이수근, 홍정은, 홍미란, 류승룡, 김수현, 장기하와 얼굴들, 샤이니
▲국무총리상=유재석, 이은하, 김형석, 조승우, 하정우, 김동수, 나윤선, 2NE1
▲대통령표창=김창완, 심재명, 한석규, 이용식, 안치행, 유강진, 박성연
▲옥관 문화훈장=싸이, 조민수, 이정진
보관 문화훈장=송승환, 송창식, 나문희,
은관 문화훈장=김기덕 감독, 김수현 작가, 윤일봉, 금사향

임세영 seiyu@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