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 유재석 제치고 생애 첫 대상 영예(종합) [MBC 연예대상]

2015. 12. 30. 00: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방송인 김구라가 생애 첫 대상 트로피를 안았다.

김구라는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MBC에서 진행된 2015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무한도전'의 유재석을 제치고 대상을 거머쥐었다. 이날 대상은 100% 실시간 시청자 문자 투표로 결정된 지난해와 달리 심사위원단의 심사(12월9일자 엑스포츠뉴스 단독보도)로 이뤄졌다. 

대상 호명 후 무대에 오른 김구라는 “예능하는 사람들이 제작진, 출연진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무한도전'을 국민 예능이라고 하는데 매주 시청자의 관심을 받으며 중압감을 긍정적으로 승화시키고 10년을 한다는 사실은 선거로 말하면 매주 유권자의 선택을 받는 것이다. 멤버들이 대단하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재석을 헐뜯는 얘기를 종종 했지만 유재석에게 같은 예능인으로서 경외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는 "이 순간이 행복하지만 의미는 크게 두지 않겠다. 이 상이 방송 생활을 규정 짓는 건 아니라고 생각한다. 여전히 적지 않은 분들이 내가 예능하는 방식을 동의하지 않고 불편해한다. 과거에 한 잘못들은 평생 사죄하고 반성해야 할 부분이다. 방송계 문제적 인물이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을 수 있는 건 자업자득이 아니라 여러 분들 덕이다. 진심이다. 시청자 분들 너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올해 MBC에서 누구보다 두드러진 활약을 보였다. MBC 예능계에 새 바람을 일으킨 ‘복면가왕’, ‘마이리틀텔레비전’을 비롯해 토크쇼 ‘세바퀴’, ‘능력자들’, ‘라디오스타’까지 MBC의 많은 프로그램을 책임졌다. ‘무한도전’의 유재석, 박명수 등 강력한 경쟁자를 제치고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은 10년 동안 국민 예능프로그램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는 ‘무한도전’으로 선정됐다. '무한도전'은 공로상도 받아 의미 있는 10주년을 맞았다.

'진짜 사나이2', '나 혼자 산다'의 김영철, '무한도전'이 하하, '우리 결혼했어요4'의 김소연,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3기의 한채아는 버라이어티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김성주는 뮤직토크쇼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김현숙, 황석정, 김동완, 정겨운은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우수상을 거머쥐었다. 뮤직토크쇼 부문 남녀 우수상의 트로피는 임지연, 김연우, 황제성에게 돌아갔다. 버라이어티 부문 남녀 신인상의 영예는 슬리피, 육성재, 서유리, 엠버가 가져갔다. 박나래와 김형석은 뮤직토크쇼 부문 남녀 신인상을 차지했다.

PD상은 '라디오스타' 김구라, 김국진, 윤종신, 규현이 공동수상했으며, 베스트커플상은 '우리 결혼했어요4'에서 활약을 보여준 육성재와 조이가 받았다. 우정상은 김용권이, 팀워크상은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3기를 받았다. 공로상은 올해 10주년을 맞은 '무한도전'이 단체 수상했다.

다음은 2015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김구라
▲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 무한도전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 김영철, 하하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 김소연, 한채아
▲ 뮤직토크쇼 부문 최우수상= 김성주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김동완, 정겨운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김현숙, 황석정
▲ 뮤직토크쇼 부문 남자 우수상= 김연우, 황제성
▲ 뮤직토크쇼 부문 여자 우수상= 임지연
▲ 특별상= 김영만, 신봉선, 전미라
▲ 베스트커플상= '우리결혼했어요' 육성재, 조이
▲라디오 올해의 작가상= 이병관
▲라디오 공로상= 서천석
▲라디오 특별상=배순탁, 신수임
▲시사교양 올해의 작가상=장형운
▲시사교양 특별상=차새미, 김한석
▲ 가수 부문 인기상= 엑소
▲ 버라이어티부문 인기상= 강예원·오민석·임원희·전현무
▲ 공로상= '무한도전'
▲ 작가상= '무한도전' 이언주, 복면가왕 박원우
▲ PD상= '라디오스타' 김구라, 김국진, 윤종신, 규현
▲ 라디오부문 최우수상= 전현무
▲ 라디오부문 우수상= 이진우, 종현
▲ 라디오부문 신인상= 서경석, 신봉선
▲ 올해의 뉴스타상=곽시양, 초이, 조이
▲ 우정상= 김용건
▲ 팀워크상=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3기
▲ 버라이어티부문 남자 신인상= 슬리피, 육성재
▲ 버라이어티부문 여자 신인상= 서유리, 엠버
▲ 뮤직토크쇼부문 남자 신인상=김형석
▲ 뮤직토크쇼부문 여자 신인상= 박나래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 MBC 방송화면, 권혁재 기자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