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TV]'감격시대' 김현중 연기력, 는 게 참말일까?

이우인 2014. 2. 20. 11: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이우인 기자] 김현중이 달라졌다. 우려였던 김현중의 연기력에 이의를 다는 시청자들도 많이 줄어들었다. 이제는 제법 배우 티가 난다며 김현중의 연기력 향상에 놀라움을 드러내는 반응이 많아졌다. 김현중의 연기력은 정말로 는 것일까.

김현중은 현재 액션 위주인 KBS2 수목극 '감격시대: 투신의 탄생'(박계옥 극본, 김정규 연출)에서 주인공 신정태 역으로 분하고 있다. 신정태는 세상이 자신의 어깨에 지운 짐이 많은 고독한 인물이다. 어딜 가나 싸움이 일어나서 휘말리고, 얼굴에 상처가 없는 날이 하루도 없다. 사랑하는 여자 데쿠치 가야(임수향)와 자신을 사랑하는 김옥련(진세연) 사이에서 방황도 하는 중이다.

지난 19일 방송에서 정태는 그토록 원망했던 아버지 신영출(최재성)의 사랑을 깨닫고 삶의 목표를 아버지의 복수로 바꾸며 '감격시대'의 새로운 막을 올렸다. 시청자들은 앞으로 정태의 행보와 정태라는 옷을 입은 김현중의 변신에 주목했다. 그동안 현란한 액션 연기를 소화하며 강한 남성미를 뿜어낸 김현중은 영출의 유품을 확인한 뒤 밀려오는 가슴 먹먹함을 완벽에 가깝게 표현해냈다.

시청자들은 액션에다 감정연기까지 무리 없이 소화해내는 김현중에게 놀라움을 느꼈다면서 김현중의 연기력을 극찬했다. 한 시청자는 "대체 어떤 트레이닝을 받으면 연기를 못하던 김현중이 단번에 이렇게 달라질 수가 있을까?"라면서 혀를 내두르기도 했다.

그런데 김현중의 연기를 지켜본 '감격시대'의 관계자들은 "김현중의 연기는 이전보다 많이 는 게 아니라 이제 처음으로 맞는 옷을 입었을 뿐"이라고 입을 모은다. 학원 로맨스 물인 KBS2 '꽃보다 남자'의 윤지후, MBC '장난스런 KISS'의 백승조가 김현중에게 맞지 않은 옷이었고, 자신에게 맞지 않는 연기를 하는 김현중의 모습은 자연스레 연기를 못한다는 편견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었다는 설명이다.

'감격시대'의 한 관계자는 "김현중은 매사 열심히 하고 예의도 참 바르다. 한류스타이지만 자세가 참 좋은 청년이다. 이제 맞는 옷을 입었으니 배우로도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 시청자들도 이제 김현중이 연기를 못한다는 편견을 버리고 김현중의 참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면서 기대감을 덧붙였다.

'감격시대'는 이제 절반을 향해 달리는 중이다. '감격시대'를 통해 김현중이 '연기돌'이 아닌 진정한 배우로 거듭날 수 있을지, 김현중의 성장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우인 기자 jarrje@tvreport.co.kr/ 사진=KBS2 '감격시대' 화면 캡처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