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한 줄 톡] 아이비아이·오소연·'여자의 비밀' 자두

김지하 기자 2016. 8. 29. 0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뮤직 한 줄 톡 아이비아이 오소연 여자의 비밀 자두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8월 셋째 주(8월 15~21일) 음원 차트에서는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비아이(I.B.I)가 부른 '몰래몰래'가 선전했다. 인디(소규모의 예산을 가지고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회사나 단체) 가수 중에서는 싱어송라이터 오소연의 신보가 주목을 받았다. 개성 있는 음색으로 사랑받는 가수 자두의 OST 음원도 인기를 끌었다.

'출구 없는 노래'로 음악 팬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이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었다. 한 번도 안 들을 수는 있지만 한 번만 들을 수는 없는 노래의 주인공들이다.

◆ 대세는 차트 순위가 정한다

케이블TV Mnet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에서 데뷔조인 11등 안에 포함되지 못했던 연습생들이 아이비아이(한혜리, 김소희, 윤채경, 이수현, 이해인)라는 이름으로 뭉쳤다. 지난 18일 공개된 이들의 데뷔 싱글 앨범 '몰래몰래'에는 타이틀곡 '몰래몰래'와 'I.B.I'가 담겼다. '몰래몰래'는 멤버들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담긴 곡이다. 그룹명과도 같은 'I.B.I'는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 곡으로 꿈을 향해 달려온 멤버들의 간절함과 열정을 가사에 담고 있다.

★ 뮤직 한 줄 톡

한혜리 "언니들이랑 같은 그룹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가끔 했었는데 이렇게 진짜 같은 그룹으로 활동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와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이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고 뭐든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제껏 보여드리지 못한 더 많은 모습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좋아하는 언니들과 함께하는 만큼 언니들과 최고의 케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김소희 "같은 꿈을 꾸던 친구들과 함께 발표해서 더욱 뜻깊은 아이비아이의 '몰래몰래'! 이 노래를 들으시는 모든 분들 저희 아이비아이처럼 꿈을 이루시길 바라요.^^ '몰래몰래' 많이 사랑해주세요~~~~" 윤채경 "'프로듀스 101'에서 저희를 사랑해 주시고 아껴주신 팬분들 덕분에 저희가 이렇게 데뷔를 할 수 있게 돼서 정말 행복해요. 덕분에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고, 저희도 즐겁게 열심히 했으니까 앞으로 저희 많이 응원해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수현 "그토록 바라왔던 만큼 너무 설레고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모든 게 새롭고 꿈꾸는 것만 같은데 좋은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소중한 경험과 꿈을 이루게 해주신 팬분들께 첫 번째로 감사드리고 나중에 늙어서도 잊지 못할 경험과 추억이 될 것 같아요. 프로젝트 그룹이지만 끝내기 너무너무 싫어요" 이해인 "처음이라는 단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처럼 모든 게 신기하고 새로웠고, 시간이 지날수록 아련하고, 그 시간들이 소중하게 느껴질 것 같아요"

◆ 숨은 가수 찾기, 오늘부터 팬

오소연의 신곡 '비오는 날'은 지난 16일 공개됐다. 제이큐가 프로듀싱을 맡은 이 곡은 친한 친구로만 알고 지냈던 남자가 자신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고 흔들리는 마음을 담은 곡이다. 노래와 같이 흘러나오는 빗소리, 기타 사운드에 오소연 특유의 보이스와 작곡 색이 어우러져 리스너들을 끌어 당기고 있다.

★ 뮤직 한 줄 톡

오소연"누구나 상상하거나 경험해봤을 듯한 친한 친구와 이성 사이의 이야기로 작곡을 해봤어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앞으로도 제 음악을 많은 사람들이 들어줬으면 좋겠어요"

◆ 이 노래, 그 가수가 불렀어?

자두가 부른 KBS2 일일드라마 '여자의 비밀'(극본 송정림, 연출 이강현)의 네 번째 OSt '내가 만일'은 지난 16일 공개됐다. 이 곡은 안치환의 원곡의 '내가 만일'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사랑과 믿음의 일면을 보여주는 노랫말에 자두 특유의 상큼한 느낌의 창법이 더해져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을 준다는 평을 얻고 있다.

★ 뮤직 한 줄 톡

자두"워낙에 이 곡은 친절한 노래이기에 친절한 마음을 가지고 불렀어요. 잘 짜여진 요즘 노래들 속에서 힘을 쭉 빼고 마음도 귀도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곡 같았다랄까. 원래 조금 더 뚜렷하고 쭉 뻗는 곡들에 익숙했는데 이 곡은 너무 좋은 원곡을 흥얼대며 따라 부른 듯 불러봤답니다. 담요 바스락거리며 발을 까딱까딱, 얼굴을 가까이 맞대고 아주 자연스럽게 얘기하듯. 지금도 흥얼흥얼"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티브이데일리DB, 로엔, 벅스 제공, 자두 인스타그램/그래픽=김지하, 황서연 기자]

뮤직 한 줄 톡 | 아이비아이 | 여자의 비밀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