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영화의 팔 절단사..'스타워즈' 오마주는 계속된다

입력 2016. 5. 4. 10:25 수정 2016. 5. 4. 10: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김관명기자] 지난해 4월 케빈 파이기 마블스튜디오 대표가 이런 말을 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11번째 영화인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개봉을 앞두고서였다. "MCU 페이즈2 영화들에서는 적어도 한 명 이상이 팔을 잃게 될 것이다."

'페이즈 2'(Phase 2)는 MCU 영화 시리즈의 2번째 그룹. 페이즈 1은 2008년 '아이언맨'부터 2012년 '어벤져스'까지 6편, 페이즈 2는 2013년 '아이언맨3'부터 2015년 '앤트맨'까지 6편, 페이즈 3은 지난 4월27일 개봉한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부터 2019년 '인휴먼스'까지 11편이다. 케빈 파이기는 이 페이즈 2 영화 6편에서 등장인물 중 한 명 이상이 팔을 잃게 될 것이라고 이스터 에그를 언급한 것이다.

실제로 그랬다. '아이언맨3'에서는 안티히어로 알드리치 킬리언(가이 피어스), '토르: 다크월드'에서는 비록 환영이었지만 토르(크리스 헴스워스), '캡틴 아메리카: 윈터솔져'에서는 버키 반즈(세바스찬 스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는 그루트,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는 율리시스 클로(앤디 서키스), '앤트맨'에서는 옐로우 자켓(코리 스톨)이 희생양이 됐다.

이같은 '팔 절단'은 '스타워즈'에 대한 오마주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2번째 개봉영화인 '스타워즈 에피소드5-제국의 역습'(1980년)에서 주인공 루크 스카이워커(마크 해밀)가 다스 베이더(데이비드 프로우즈)에게 팔을 잃는 장면이 등장했는데, 이를 MCU 페이즈2 전편을 통해 모조리 오마주하겠다는 의지였다. '스타워즈'의 명대사 중 하나인 "내가 네 아비다"(i am your father)로 잘 알려졌듯, 다스 베이더는 루크의 아버지였다.  

그러면 페이즈 3를 연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서는? 영화를 이미 본 444만명은 다 아시겠지만 오마주는 계속됐다.

el34@xportsnews.com /사진 = '스타워즈 에피소드5-제국의 역습' 스틸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