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 아이유와 친척 됐다..로엔, 에이큐브 지분 70% 매입

김지하 기자 입력 2015. 11. 25. 14:25 수정 2015. 11. 25. 14: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엔 에이큐브 지분 매입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신원수, 이하 로엔)가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최진호, 이하 에이큐브)와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었다.

로엔은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날 이사회를 열고 에이큐브의 지분 70%에 대한 투자를 최종 확정했다. 이를 통해 로엔은 제작,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부문 경쟁력 제고와 K팝 비즈니스 시스템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는 에이큐브의 콘텐츠 제작 및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역량, 지속적 성장 잠재력 등을 면밀히 검토, 분석하여 성사됐다. 따라서 인수 이후에도 에이큐브는 경영진의 변경 없이 독자적인 정체성을 유지하며 운영될 예정이다.

더불어 로엔은 기존 레이블 및 네트워크를 활용해 양질의 콘텐츠 생산,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방침이다.

로엔은 지난 2013년 9월 멀티 레이블 체제로 전환 후, 레이블간 '따로 또 같이' 전략을 통해 콘텐츠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향후에도 우수한 제작 역량을 보유한 창작자들과의 전략적 제휴와 투자를 통해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면서 K팝 발전에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산하 레이블로는 사내 레이블인 로엔트리, 콜라보따리와 독립 레이블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킹콩엔터테인먼트가 있다.

로엔 신원수 대표이사는 "에이큐브의 합류로 제작사업부문의 레이블간 창의성 확대와 양사간 콘텐츠 경쟁력 제고가 기대된다"며 "나아가 성장 중인 양사의 역량을 바탕으로 세계 음악 시장 내 K팝 영향력 및 한류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큐브는 걸그룹 에이핑크, 가수 허각이 소속돼 있는 회사다. 뿐만 아니라 소속 아티스트들이 방송, 연기 등 음악 외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의 재능을 인정받으며 엔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제공=로엔엔터테인먼트]

로엔엔터테인먼트 | 에이큐브 |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